엔도어즈, 제6회 코리아 웹 어워즈 우수상 수상

엔도어즈(대표 김화수)는 인터넷 비즈니스의 우수 기업을 시상하는 '제6회 코리아 웹 어워즈'(Korea Web Awards)에서 영예의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발표했다.

한국일보가 주최하고 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코리아 웹 어워즈'는 웹사이트와 인터넷 기반비즈니스를 선도하는 우수기업을 선정하여 수상하고, 이를 더욱 발굴, 육성하여 인터넷 강국의 자리를 확고히 한다라는 취지에서 마련된 행사로, 엔도어즈는 자사의 온라인 게임 '군주온라인'과 게임과 웹을 연동한 '꼼지'로 그 우수성을 인정 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제6회 코리아 웹 어워즈' 우수상을 수상한 엔도어즈의 '군주온라인'은 게이머들의 직접 선거를 통해 선출 된 대표가 게임을 통치하는 '민주주의 정치시스템'을 도입하였고, 실시간 거래시스템, 주식, 부동산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본주의 시장경제체제'를 구현하는 등 게이머들의 자율적인 게임 운영을 최대한 보장한 게임이다.

또한, 최초로 게임과 웹을 직접 연동 한 개인 미니홈피 '꼼지'는 다양한 스킨을 이용해 자신만의 특별한 공간으로 꾸밀 수 있고, 게임상의 스승과 제자의 의견교류, 물품제조 및 아이템 수리 주문 의뢰, 군주 선출 관련 입후보자들의 선거유세 페이지로 활용 등 다른 사용자와의 정보 공유 및 자료 제공이 가능한 '군주온라인'의 핵심적인 커뮤니티이다.

엔도어즈 김화수 대표는 "우수한 콘텐츠 및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한 많은 기업들이 참가한 가운데 엔도어즈가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를 반영한 양질의 콘텐츠와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발과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