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스타리그 시즌3, 천재와 괴물 격돌

신한은행이 주최하고 온게임넷이 주관방송하는 스타크래프트 개인전 대회 '신한은행 스타리그 2006 시즌3'(신한은행 주최, 스포츠조선 주관, 온게임넷 주관방송)의 개막전이 20일 오후 6시30분 서울 용산 e스포츠 상설 경기장(I-PARK MALL Stadium)에서 열린다.

개막일에는 지난 대회 우승자 이윤열(팬택) 대 최연성(SK텔레콤)의 개막 경기를 시작으로 박명수(스파키즈)대 신희승(이스트로), 전상욱(SK텔레콤) 대 마재윤(CJ), 박성준(MBC게임) 대 김남기(STX), 박태민(SK텔레콤) 대 김준영(한빛), 장육(CJ) 대 한승엽(STX)의 총 6경기가 벌어진다. 스타 플레이어 이윤열(팬택), 최연성(SK텔레콤), 마재윤(CJ), 오영종(르까프), 한동욱(스파키즈) 등이 대거 참여한 '신한은행 스타리그 2006 시즌3'의 전 경기는 게임채널 온게임넷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지난 13일 용산 'e스포츠 상설경기장'에서 열린 조지명식에서 이번 대회 24강 6개조의 대진이 모두 확정됐다. 지명 결과 A조는 이윤열, 최연성, 박영민(CJ), 이학주(르까프), B조는 오영종, 이성은(삼성전자), 박명수, 신희승, C조는 전상욱, 마재윤, 이재호(MBC게임), 조용호(KTF), D조는 이병민(KTF), 한동욱, 박성준(MBC게임), 김남기, E조는 박태민, 김준영, 변형태(CJ), 박지수(르까프), F조는 박성준(삼성전자), 진영수(STX), 장육, 한승엽이 한 조를 이뤘다. 이들은 조별 풀리그를 벌여 각 조 1,2위 12명이 16강에 진출하고 각 조 3위 6명 중 4명이 와일드카드전을 통해 16강에 합류한다.

이번 24강에 가장 눈에 띄는 죽음의 조는 A, C, D조.

A조는 이윤열(파나소닉, 아이옵스, 신한은행 스타리그 시즌2 우승)이 최연성(에버 2004, 신한은행 스타리그 우승)을 선택하며 죽음의 조가 탄생됐다. 여기에 이학주가 가세하면서 3테란의 죽음의 조가 이뤄졌다.

C조는 전상욱이 마재윤을 선택했고 뒤에 조용호도 합세해 역시 죽음의 조가 탄생됐다. 지난 대회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된 전상욱과 타 방송 리그에서 여러 번 우승을 차지했지만 유독 온게임넷에서는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던 마재윤, 우승 고지에서 2번 고배의 잔을 마신 조용호(파나소닉, 신한은행 스타리그 시즌1 준우승) 등 쟁쟁한 스타 플레이어가 속해 있어 매 경기마다 격돌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 D조도 만만치 않은 조다. 지난 대회 4위로 시드권을 배정받은 이병민은 '에버 스타리그 2005'에서 아깝게 준우승에 머무른 선수. '신한은행 스타리그 시즌1' 우승자 한동욱을 지명하며 죽음의 조 탄생을 예고했다. 한동욱은 스타리그 2회 우승자인 박성준(질레트, 에버 2005 스타리그 우승)을 지명해 D조 또한 죽음의 조라 불리기에 부족함이 없다.

신한은행 스타리그 2006 시즌3 조편성은 다음과 같으며 첫 날 경기는 아래의 일정대로 치뤄질 예정이다.

[신한은행 스타리그 2006 시즌3 조별 선수명]

A조-이윤열, 최연성, 박영민, 이학주

B조-오영종, 이성은, 박명수, 신희승

C조-전상욱, 마재윤, 이재호, 조용호

D조-이병민, 한동욱, 박성준(MBC게임), 김남기

E조-박태민, 김준영, 변형태, 박지수

F조-박성준(삼성전자), 진영수, 장 육, 한승엽

[신한은행 스타리그 2006 시즌3 24강 일정]

1주차 12월20일(수)

이윤열(테) <리버스 템플> 최연성(테)

박명수(저) <롱기누스2> 신희승(테)

전상욱(테) <히치 하이커> 마재윤(저)

MBC 박성준(저) <네오 알카노이드> 김남기(저)

박태민(저) <리버스 템플> 김준영(저)

장 육(저) <네오 알카노이드> 한승엽(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