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루니아전기’, 여름을 더욱 뜨겁게! ‘퇴마의 숲’

김동현

액션 롤플레잉 게임 '루니아전기'가 더욱 새로워졌다. 여름방학을 맞아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했기 때문.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초보자와 고수 게이머들을 모두 만족 시킬 수 있는 풍성한 내용으로 구성돼 더욱 만족스럽다. 뜨거운 여름을 더욱 뜨겁게 만들어줄 '루니아전기'의 新업데이트, '퇴마의 숲'으로 들어가보자.

* 무한적인 재미 추구 '퇴마의 숲'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내용 중 하나인 '퇴마의 숲'은 레벨에 제한 없이 누구가 입장이 가능한 신규 던전으로 입장 시에 필요한 라이센스를 모든 게이머가 기본적으로 가지게 되는 특이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이 '퇴마의 숲'은 진행형 스테이지처럼 한 개의 스테이지를 격파하면 진행 여부에 대해 물어보고 게이머는 '예', 또는 '아니오' 중 하나를 선택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예'를 선택할 경우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게 되고 '아니오'를 선택하면 진행된 스테이지만큼의 보상을 받게 되는 조금은 간단한 방식. 하지만 '퇴마의 숲'은 단순한 형태와 다르게 다양한 재미를 품고 있다.

'퇴마의 숲'의 가장 큰 특징은 보상과 패널티가 랜덤적으로 주어진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스테이지 클리어 후 "예를 선택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갑니다. 단 실패할 경우 지금까지 모아놓은 코인을 잃게 됩니다"라는 선택지가 나왔을 때 다음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지 못한다면 정말 코인을 모두 잃게 된다. 이 선택지는 매번 랜덤으로 바뀌기 때문에 같은 스테이지라고 하더라도 플레이할 때마다 다른 느낌으로 플레이하게 된다. 물론 페널티뿐만 아니라 보상도 천차만별이라 단순히 보스를 잡고 보상을 받아야 하는 타 스테이지에 비해 훨씬 박진감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퇴마의 숲'에서는 고레벨 게이머와 저레벨 게이머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해 색다른 재미를 추구했다. '퇴마의 숲'에서 게임을 즐기는 도중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은 고레벨 게이머와 저레벨 게이머의 레벨 차이를 일시적으로 줄여주는 독특한 성능의 아이템으로, 고레벨 게이머가 무조건 도와주는 식의 타 스테이지 방식 방식과 다르게 고, 저레벨이 거의 동등한 조건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저레벨 게이머에게는 고레벨과 동등한 재미를, 고레벨 게이머에게는 초보 게이머를 끌고 가야하는 부담이 줄어들어 좀 더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 불편했던 UI, 게임 내 버그! 전부 거침없이 하이킥~!

이번에 업데이트된 사항들은 '퇴마의 숲' 외에도 만족스러운 부분이 많다. 우선 퀘스트 UI가 대폭 개선돼 손쉽게 알아볼 수 있게 됐다. 그전에는 퀘스트를 받거나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마을이나 NPC를 찾는 일 때문에 시간을 많이 사용했지만 이번에는 퀘스트 NPC가 시작 지점에 위치해, 퀘스트를 습득하고 보상을 받는 동선이 매우 짧아졌다. 또한 스테이지가 끝나도 퀘스트 아이템이 전부 나오지 않아 반복적으로 여러 번의 진행을 해야 했던 점도 한 번의 진행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이는 초보자뿐만 아니라 고레벨 게이머들에게도 꼭 필요했던 점. 경험치를 거의 받을 수 없는 상황인데도 퀘스트 때문에 마지못해 게임을 진행해야할 일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전반적인 퀘스트들의 난이도가 조금 줄어들고, 내용의 이해가 쉬워졌으며, 보상이 대폭 개선돼 초보 게이머들은 퀘스트만 어느 정도 즐겨도 충분히 든든한 아이템을 장비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이미 다양한 퀘스트를 받아놓고 즐기던 게이머들에게는 그 퀘스트를 미리 해결하지 않으면 위에 수정 사항이 적용이 되지 않는 단점이 있다. 그러니 퀘스트를 한 달 안에 클리어하거나 포기해서 새로 받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이와 함께 버그들 역시 많이 개선돼 좀 더 편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약 60여개의 크고 작은 버그가 수정돼 좀 더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는 기존에 800X600 해상도를 지원하게 되면서 어느 정도 저사양의 게이머들도 손쉽게 즐길 수 있던 업데이트에 이어 진행된 최적화 패치라 더욱 반갑다. 특히 스킬 사용 도중 발생하던 많은 버그가 거의 수정돼 대전 시에도 공평하게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 여름 바캉스~ 시원한 수영복 아이템과 함께!

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게이머들에게 가장 중요한 점은 신규 아이템 업데이트가 아닐까. 이번 '퇴마의 숲' 업데이트에는 신규 캐시 아이템과 일반 아이템이 대폭 추가됐다. 이중 캐시 아이템은 시원한 여름에 맞춰 수영복과 여름 패션 복장으로 구성돼 게이머들에게 시원함을 주고 있다. 수영복은 상의, 하의, 장갑, 신발, 모자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여름 패션 복장은 상의, 하의로 구성됐다. 특히 남자 캐릭터들은 오리발, 가발 등 독특한 아이템이 존재해 판타지 게임 속에서 색다른 모습을 느낄 수 있게 했으며, 여성 캐릭터들은 실제 해변가에서 볼 수 있는 섹시한 복장으로 시원함을 높였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 아이템들이 모두 캐시 아이템이라는 점. 물론 캐시 아이템 말고 게임 머니로 구입하는 것이 가능한 아이템이 나오면 더 좋겠지만 여름이니 기념으로 하나쯤 사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 계속적으로 변화하고 진화하는 '루니아전기'

여름방학 업데이트 '퇴마의 숲'을 기점으로 많은 변화를 추구한 '루니아전기'. 개발사의 피땀어린 노력 덕분에 게이머들에게 시원한 여름을 선사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시원한 액션과 게임성으로 '루니아전기'만의 짜릿한 재미를 줄 수 있길 기대해본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