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모탈컴뱃' 신작, '배트맨' '슈퍼맨' 등 영웅 캐릭터가 등장?

김동현

잔인한 연출과 과격한 표현으로 매 시리즈마다 화제를 이끈 격투 액션 게임 '모탈컴뱃'의 신작이 밝혀졌다.

'모탈컴뱃'은 아케이드에 첫 선을 보인 이후 PC, SFC, PS, PS2, Xbox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된 인기 격투 게임 시리즈로 '페이탈리티'라는 끝내기 기술로 유명한 게임이다. 특히 신체 절단과 선혈의 표현이 굉장히 과격해 몇몇 게임은 정식 유통이 안되기도 했다.

이번에 공개된 '모탈컴뱃' 신작은 전작들과 다른 노선을 가진 격투 게임 '모탈컴뱃 VS DC 유니버설'로 일반적인 '모탈컴뱃' 캐릭터들이 등장한 전작과 다르게 '배트맨' '슈퍼맨' 등의 영웅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그동안 과격하고 잔인한 표현을 했던 '모탈컴뱃' 시리즈와 달리 이번 신작은 잔인한 부분을 최소화 시키고, 심지어 시리즈의 특징인기도 한 '페이탈리티'가 없어져 전작과는 다른 노선의 게임이라는 점이 강조됐다.

현재까지 출전이 확인된 캐릭터는 '모탈컴뱃' 시리즈의 '서브제로'와 '스콜피온', 그리고 슈퍼영웅인 '배트맨'과 '슈퍼맨' 등이다. 이들은 언리얼3 엔진을 통해 사실적으로 재현될 예정이며, 스토리라인은 코믹북으로 유명한 'Jimmy Palmotti' 'Justin Gray'가 담당했다.

한편, '모탈컴뱃 VS DC 유니버설'은 올해 가을쯤 PS3/Xbox360용으로 북미에 발매되며, 플레이 버전과 자세한 게임 정보는 E3 2008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 모탈컴뱃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