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베이, 보건복지부 고시내용 수용

아이템거래 사이트 아이템베이가 지난 4일 보건복지부에서 온라인게임 아이템거래 중개 사이트를 유해매체물로 고시한 내용을 수용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오는 3월19일부터 아이템베이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든 이용자들이 성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 또한 아이템베이는 기존 이용자들에게 공지를 통해 고시로 변경된 사항들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아이템베이 관계자에 따르면 "보건복지부가 사전에 아무런 연락없이 일방적으로 아이템거래 사이트를 유해물로 결정한 것은 일방적인 처사라고 생각하지만, 결정된 내용들은 모두 수용할 계획이다"라고 밝히며 "하지만 청소년들의 접근 자체를 막는 것에 대한 이의신청은 진행할 것이다"라고 이야기 했다.

또한 "아이템거래 사이트를 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없게 되면, 음지에서 청소년들을 상대로 불법적인 거래시장이 형성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아이템베이에는 동영상, 게임뉴스, 플래시게임, 회원만화 등 청소년들 및 일반 이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건전한 콘텐츠들도 있는데 사이트 전체를 유해매체로 결정한 것은 아쉬움으로 남는다"라고 설명했다.

아이템베이와 함께 아이템 거래사이트로 알려져 있는 아이템매니아는 보건복지부의 고시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