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장르? 체감 사운드 슈팅 게임 뿌우온라인 처음 공개

슈팅 게임을 즐기기 위해 가장 필요한 건 무엇일까. 이점은 게임을 한 번이라도 해본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듯, 빠른 반응과 폭넓은 시야다. 하지만, 소리만으로도 슈팅 게임을 즐길 수 있다면 믿을 수 있을까.

어니언엔터테인먼트는 자사에서 약 1년간 개발한 사운드 슈팅 온라인 게임 뿌우온라인의 게임 정보와 스크린샷 등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뿌우온라인은 어니언엔터테인먼트에서 자체 개발한 3D 사운드 엔진을 통해 게임 내 사방에 있는 모든 사운드들이 실제 사용자에게 공간감이 있게 들리도록 만든 점이 특징이다.

덕분에 게이머들은 날아오는 공격이나, 적의 움직임, 그리고 게임 속 상황을 귀로 듣는 것만으로도 생생이 체험해볼 수 있다. 뿌우온라인은 시각에만 의존하는 형태를 벗어나 시각과 청각 모두를 활용해 슈팅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게임과 다른 재미를 준다.

이 게임의 매력은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착용했을 때 더욱 실감난다. 이어폰만 듣고 있어도 실제로 자신의 주변에 미사일이 날아온다는 느낌도 받을 수 있고, 적들의 이동도 파악할 수 있다.

어니언엔터테인먼트의 한 관계자는 "티저사이트를 통해 뿌우온라인의 테스터 모집일정, 이벤트, 개발 업데이트 사항 등을 수시로 공지하고, 끊임없는 게이머와의 소통으로 더 많은 재미를 줄 수 있는 게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뿌우온라인 홈페이지(www.bbuonlin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