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배 리니지2 배틀리그 4주차, '전략이 꽃피다'

지난 10월9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마다 다음팟 생방송을 통해 뜨거운 대결이 펼쳐지는 'G마켓 배 2009 리니지2 배틀리그', 지난 30일에는 뜨거운 4주차 경기가 펼쳐졌다.

1등 상금 500만 원에 희귀한 'S84' 베스페르 풀세트를 걸고 '리니지2' 전 서버 최강을 가리는 이번 4주차 대결에서는 배토우승자(카스티엔)와 최강LK(카인), 우리연합(드비안느)과 사랑과 평화 (아리아), 제네시스(프란츠 서버)와 딩과 어르신들(타르카이), 최강이지스(페이샤르)와 리을리을(이아나)의 화끈한 대결이 펼쳐졌다.

특히 이번주에는 각 팀의 전략이 돋보였으며, 이 때문에 다들 명승부를 연출하며 호락호락하게 지는 팀이 없었다.

< 1경기 배토우승자(카스티엔) VS 최강lk(카인)>

배토우승자는 지난대회 우승 서버인 카스티엔에서 출전한 팀으로 이슈를 독차지 한 바 있고, 최강LK팀은 약체로 평가받는 골든나이츠(프리키오스) 서버를 4대0으로 이기며 만만치 않은 전력을 과시하고 있었다. 그래서 두 팀은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며 1세트와 2세트를 골고루 나누어 가졌다.

하지만 1주차 대회 때 PK(오필리아) 팀에게 4대0의 퍼펙트 패배를 당한 배토우승자 팀은 사력을 다하는 모습을 보이며 최강LK 팀에게 승리, 결국 지난대회 우승팀으로의 자존심 회복에 성공했다. 두 팀의 승부가 갈린 것은 3세트 경기. 한치의 양보도 없었던 두 팀은 5분 넘게 접전을 펼쳤다. 하지만 결국 최강 팀의 카디날과 에바스세인트가 동시에 아웃되면서 균형에 금이 가기 시작했고, 이어 최강의 스펙트럴 댄서와 마스터가 동시 아웃되면서 승리는 배토우승자팀에게 돌아갔다. 3대1로 배토우승자 승리.

< 2경기 우리연합(드비안느) VS 사랑과 평화 (아리아)>

지난대회부터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던 우리연합팀, 그리고 우승후보 중 하나였던 야망(엘리키아) 팀을 악전고투 끝에 4대0으로 이겨낸 사랑과 평화 팀의 대결은 시작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1세트는 사랑과 평화 팀이 먼저 기습에 성공했다. 시작하자마자 연합의 카디날과 실리엔세인트, 스펙트럴마스터를 쓰러뜨리며 우리연합팀이 채 실력을 발휘하기도 전에 이겨버린 것. 우리연합 팀은 마지막 한 명만 남은 소울하운드가 5분 넘게 도망다니며 1세트 패배를 아쉬워할 뿐이었다. 하지만 2경기부터는 우리연합 팀의 상승세가 돋보였다. 성난 우리연합 팀은 사랑과 평화 팀의 핵심 캐릭터 스펙트럴 마스터를 아웃, 부활과 동시에 계속 아웃시키며 순식간에 2세트를 따가더니, 역시나 3세트도 사랑과 평화 팀의 스펙트럴 마스터를 직접 공격하면서 승리, 결국 승점 3점을 획득했다. 3대1로 우리연합 승리.

< 3경기 제네시스(프란츠 서버) VS 딩과 어르신들(타르카이)>

뜨거운 열기를 자랑했던 앞의 2경기와 달리 3경기는 딩과 어르신들 팀의 기권으로 매우 싱거운 결말을 맞았다. 지난 1주차 때 세리엘침묵(세리엘) 팀에게 4대0 패배를 당했던 딩과 어르신들 팀은 2번째 출전인 이날 30분이 경과되도록 팀원들을 모으지 못하면서 결국 기권패를 당하고 말았다. 3대0으로 제네시스 승리.

< 4경기 최강이지스(페이샤르) VS 리을리을(이아나)>

역대 배틀리그 최강으로 군림했지만 지난주 충격의 3대1 패배를 당했던 리을리을 팀은 이번주 역시 제대로 된 컨디션을 찾지 못하며 무기력한 모습을 연출했다. 1세트 경기가 시작되자 마자 카디날의 아웃을 허용한 리을리을 팀은 이어 에바스세인트, 도미네이터, 고스트헌터가 줄줄이 아웃되며 패배의 서곡을 알렸다.

2세트 역시 리을리을 팀의 불안함은 계속됐다. 리을리을 팀은 최강이지스 팀의 카디날, 에바스세인트, 하이로펀드 순으로 공략해 결국 승리했지만 자신의 팀에 있는 도미네이터와 스펙트럴댄서, 카디날, 에바스세인트, 고스트헌터까지 아웃되면서 한 때 역전패가 나올뻔한 상황을 만들었다.

3세트 역시 안간힘을 쓰던 리을리을 팀은 부활을 일부러 늦게 하며 승기를 도모한 최강이지스 팀의 전략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며 또 다시 패배를 허용해야 했다. 3대1로 최강이지스 승리.

매번 4대0 승부를 보이던 지난주차와 달리 이번주는 전략적인 승부가 많았고, 이에 따라 기권을 제외한 모든 경기가 3대1로 마무리됐다. 특히 상대 팀의 핵심 캐릭터들을 어떻게 사냥할 것인가에 대한 세련된 전략이 돋보였다. G마켓 배 2009 리니지2 배틀리그는 오는 11월5일 금요일 오후 9시에 다섯 번째 본선 대결이 펼쳐지게 되며, 방송은 다음팟(tvpot.daum.net)을 통해 시청이 가능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