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브社 PS3은 형편없는 기기 발언, ‘들어주기 힘드네..’

'레프트4데드2'의 출시를 앞두고 벨브社의 담당자가 트위터에 'PS3은 Xbox360보다 형편없는 기기다. 우리는 PC와 Xbox360으로만 게임을 낼 수 없었다'라고 발언해 논란이 커지고 있다.

개인 블로그이지만, 벨브 팬들이 대거 들리는 공간인 트위터에 글이 기재되자, PS3 커뮤니티와 많은 언론들은 '경솔한 발언'이라고 표현하며 글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를 냈다. 이미 벨브社는 'PS3로 개발하는 건 낭비'라는 발언을 해 비난을 사기도 했다.

이 같은 인터뷰가 기재되자, 많은 PS3 관련 개발자들은 벨브社의 경솔한 발언에 대해 '동종 업계 종사자가 할 말은 아니다'라는 뜻을 밝혔다. 특히 한 개발자는 "독점이나 특정 플랫폼으로만 게임을 내는 것은 당연하지만, 타 기종 및 개발사에 대해 존중을 버리면 안된다. 벨브가 언제까지 잘 나갈 것으로 보는가?"라며 불쾌한 감정을 숨기지 않았다.

또한 유독 신경질적으로 PS3이 좋지 않다는 의견을 내는 것에 대해서도 게이머들의 불만은 커지고 있다. 한 게이머는 "'레프트4데드2'가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는 것도 알고, PS3로 이식될지 모른다는 기대도 있다. 그러나 굳이 더러운 언론 플레이로 벨브의 이미지를 깎을 필요가 있을까"라고 말했다.

한편, 벨브社의 협력 FPS 게임 '레프트4데드2'는 11월17일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