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S게임 마니아들의 눈길 PS무브를 향하다

출시가 임박한 PS3용 대작 FPS게임 킬존 3의 출시와 함께 발매되는 PS3용 주변기기 '샤프슈터'가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샤프슈터'는 PS3의 동작인식 컨트롤러인 PS무브의 모션 컨트롤러와 네비게이션 컨트롤러를 장착하고, 이를 게이머가 어깨에 견착해 마치 실제 총기를 다루듯이 FPS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PS무브용 주변기기이다.

이를 이용하면 FPS 게임을 보다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제작사의 설명이다. 총구를 향하는 방향 그대로 게임 내 캐릭터의 조준점이 이동해 즉각적인 대응을 할 수 있으며, 기존의 건 슈팅 게임에서는 시도할 수 없었던 자유로운 이동도 네비게이션 컨트롤러를 통해 할 수 있어 게임을 보다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게이머들 역시 유튜브 등의 동영상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샤프슈터' 활용 영상에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제작사의 주장대로 보다 편하고 실감나게 FPS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는 것이 게이머들이 보이는 주된 반응이다.

한편, SCEK는 킬존 3 이외에도 소콤 4에도 무브 대응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밝혀, PS무브를 이용해 더욱 다양한 FPS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게이머들은 기대하고 있다.

한 게이머는 "무브만 가지고 슈팅 게임을 하는 것은 조금 어색할 것으로 생각했는데, 이러한 제품이 출시된다니 무브로도 FPS 게임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품이 업그레이드 되어 실제 사격 수준의 진동도 지원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