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베이, '거래 편의성' 중점둔 사이트 전면개편

아이템베이(대표 이창석)가 5년만에 대규모 사이트 전면개편을 진행했다.

아이템베이의 이번 사이트 개편은 지난 2006년 이후 무려 5년 만에 진행된 대규모 리뉴얼로, 메인 화면에서부터 물품검색, 등록, 결제, UI 등의 거래환경까지 사이트 전반을 대폭 개선했다. 철저히 이용자들의 거래편의성 강화에 중점을 둔 아이템베이의 사이트 개편은 특히, 한층 빠르고 쉬워진 검색과 편의성이 강화된 결제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로그인만 하면, 거래이력이 있는 게임이나 이용자가 관심게임으로 설정한 게임과 서버가 검색창에 자동으로 세팅되어, 이용자는 물품 판/구매를 위해 해당 게임과 서버를 매번 검색해야 하는 수고와 시간을 줄일 수 있게 됐다. 가격, 수량, 제목 등 검색기준을 이용자가 선택하여 물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목적에 맞는 물품을 신속하게 찾을 수 있게 한 것도 눈에 띄는 개선사항이다.

또한, 아이템베이가 업계 최초로 적용한 통합충전+결제 서비스는 결제 페이지에서 마일리지 및 물품결제를 동시에 가능하게 한 것으로, 물품 구매를 위해 마일리지 충전 페이지와 결제 페이지를 오가야 했던 번거로움을 완전히 해소했다.

이 외에도, 아이템 판매시 게임시세 및 수수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한 '등록할 게임시세보기' 기능도 이용자의 거래편의성을 위해 시도됐다.

아이템베이의 이창석 대표이사는 "오랜 기간 기존 아이템베이 사이트의 구성과 거래 프로세스에 익숙해져 있는 게이머들에게 혼란을 주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었지만, 모든 오픈마켓 이용자들이 가지고 있는 '쉽고 빠른 물품거래'에 대한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5년만의 사이트 전면개편을 단행했다"며, "철저히 이용자 입장에서 분석하고 연구하여 검색 및 결제 기능 등을 대폭 개선함으로써 이용자 중심의 거래환경을 만들었으며, 시각적인 측면에서도 고객들에게 더욱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사이트 개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템베이 홈페이지(www.itemba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