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神)이 내는 영어문제를 맞춰라, '아테나' 베타 서비스

에듀테인먼트 전문기업 알파클라우드(대표 최영민)는 영문법 문제로 지혜의 신 아테나와 두뇌 대결을 벌이는 게임, 아테나(Athena)의 무료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아테나는 최초의 영문법 게임으로 시제, 부정사, 수동태 등의 모든 영문법을 총망라하고 있다. 아테나의 가장 큰 매력은 간단한 조작으로 누구든지 쉽게 인류 구출 게임의 짜릿함을 즐기면서 어렵게 느껴졌던 영어 문법을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는 점.

아테나(Athena)는 고대 도시 아테네를 배경으로 수 천명의 아테네시민의 목숨을 걸고 아테나와 두뇌 대결을 펼치는 내용으로, 신(神)이 내는 문제를 빠른 시간에 맞추는 짜릿함과 제한된 시간 안에 시민을 구출해야 하는 긴박감, 움직이는 괴물을 피해 이동하는 긴장감, 미션을 완료하지 못하면 시민을 구출할 수 없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게임은 고대 도시 아테네에서 시민을 구출하기 위해 아테나가 내는 문제를 빠른 시간에 많이 풀어 아테네 시민을 구출해 내야 한다. 아테네에는 게이머들은 괴물들의 포위망을 뚫고 시민들을 무사히 신전으로 귀환시켜야 하며, 신전으로 향하는 시민의 줄이 길어 질수록 보너스 점수 획득, 연속으로 문제를 맞출 경우 사제가 구출되어 콤보 점수를 획득한다. 이밖에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괴물을 만나는 재미, 랜덤하게 일어나는 판도라의 상자를 열어 게임의 역전을 맛보는 극적인 재미가 게임의 흥미를 더한다.

지혜의 신 아테나가 내는 문제는 영어 문장으로 영어교육 전문기업 정상JLS의학습 콘텐츠가 게임 속 문제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10초라는 제한된 시간과 움직이는 괴물을 피해 문제를푸는 훈련을 통해 빠르게 읽고 통째로 파악하는 스피디한 직독직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게임 속에는 17가지의 문법 카테고리가 정리되어 있어 부족한 문법을 선택하여 집중 훈련할 수 있고 종합 모드로 전반적인 문법훈련을 할 수 있다. 또한 문장 속 문법 요소를 파악함과 동시에 맞고 틀림을 구별할 수 있는 훈련을 반복해서 함으로써 문법 완전 정복을 게임 플레이로 실현시킬 수 있다. 게임을 하면서 틀린 문제는 오답 노트에서 체크하고 옳은 표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험생들이 무료로 재미있게 영어실력을 점검하고 취약점을 보완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게임 아테나(Athena)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영어게임 포털 사이트 배틀러닝(www.battlelearni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