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단계 진화하는' 테라, 두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은 블루홀스튜디오(대표 김강석)가 개발하고 자사의 게임포털 한게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테라의 대규모 업데이트 진화(Evolution)를 선보인다고 금일(27일) 밝혔다.

이번 진화 업데이트는 지난 6월 파멸의 마수 이후 두 번째로 실시하는 <테라>의 대규모 업데이트로 이전과는 확실히 다른 새로운 DNA로 진화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테라의 진화 업데이트 핵심은 게이머들의 재미를 배가시키기 위한 성장구간 캐주얼화와 보상 다양화 같은 요소들의 변화라고 할 수 있다. 그 예로 파티사냥시에 획득할 수 있는 보너스 경험치가 추가되어 게이머들이 보다 수월하게 레벨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새로운 도전형 컨텐츠인 철벽의 수련장과 기존의 일반 문장보다 강화된 신규 고급 문장과 같이 새롭게 추가된 신규 컨텐츠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눈에 띄는 부분이다. 특히 58레벨 이상이면 누구나 입장이 가능한 철벽의 수련장은 도전 난이도나 클리어 형태에 따라 보상이 바뀌는 새로운 형태로 만랩 게이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PvP의 핵심 컨텐츠라고 할 수 있는 길드전의 도입과 PK룰의 변경도 진화 업데이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길드전은 다른 길드에게 전쟁을 선포하여 특정 포인트가 될 때까지 전쟁을 하는 컨텐츠로 그 동안 게이머들의 도입요구를 반영하여 업데이트 되었다. PK룰에 있어서도 무법자 선언 스킬을 통해 같은 파티나 길드에 소속된 게이머 이외의 모든 플레이어를 상대로 공격할 수 있으며, 반대로 모든 플레이어에게 공격을 받을 수도 있게 되었다.

한게임은 테라의 진화 업데이트와 함께 친구초대, 수련장 정복, 레벨업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게임 무료이용권과 아이템, 머니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NHN의 엄우승 부장은 "테라의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타이틀이 진화인 만큼 게이머들이 불편을 느꼈던 사항들과 UI 등 게임내의 수많은 요소들이 발전적인 모습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테라는 10월 27일의 업데이트 이후 11월 24일 다시 한 번 진화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상급 인던의 추가, 장비 옵션의 다양화, 서버간 파티 매칭 시스템의 도입을 선보일 예정이다.

진화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 및 이벤트는 테라 스페셜 페이지(tera.hangame.com/evolution.nhn)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