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 킹덤언더파이어2 1차 영웅테스트 성황리 마무리

NHN(대표 김상헌)은 자사의 게임 포털 한게임이 서비스 예정인 킹덤언더파이어2의 1차 영웅테스트에서 오픈베타 못지 않은 안정된 서비스 운영과 콘텐츠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고 금일(8일) 밝혔다.

킹덤언더파이어2가 1차 영웅테스트를 통해 선보인 콘텐츠는 기존 RPG가 보여주는 1인 전투방식을 넘어 대규모 부대전투를 통한 ‘현실감 높은 전쟁’을 경험할 수 있어 현존하는 RPG와 차별화된 새로운 장르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킹덤언더파이어2만의 차별화된 게임 콘텐츠로 인해 테스터로 선정된 인원의 70%가 실제 테스트에 참여하고, 일일 5시간 테스트 시간 중 평균 3시간 이상 플레이를 진행하는 몰입도를 보였다. 또한 테스트 발표와 동시에 약 1만 2천개의 홈페이지의 글과 300여건의 자발적인 블로그 글이 게재되는 등 게이머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무엇보다 ‘수 천 개의 유닛’이 한번에 움직여야 하는 대규모 부대전투 실행에도 불구 안정적인 서버 운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테스트 초반 세 번의 15분 이내 임시점검을 제외하고는 이후 테스트 기간 동안 단 한차례의 서버 다운도 없었던 것. 이는 일반적으로 수 백 개 단위의 유닛이 움직이는 대작 규모의 RPG 베타 테스트에서도 수 차례 서버다운이 발생하는 것과 상반되는 뛰어난 운영이다.

NHN 한게임 PDM그룹 이세민 그룹장은 "1차 영웅테스트에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 운영을 제공함으로써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킨 만큼 더욱 좋은 게임으로 발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킹덤언더파이어2 홈페이지(http://kuf2.hangam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