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 '기동전사 건담' 관련 신규 서적 3종 출시

AK커뮤니케이션즈는 12월 신규 서적인 '건담의 상식: 일년 전쟁 모빌슈트 대사전'과 '기동전사 건담 UC 반데시네' 1권, 그리고 '노모켄 3: 건프라 완전공략 가이드'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최근 밝혔다.

먼저 '건담의 상식: 일년 전쟁 모빌슈트 대사전'은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의 일년 전쟁 시기에 등장했던 모든 모빌슈트를 연방군, 지온군으로 구분하고 스펙과 무기, 활약상 및 뒷얘기를 상세하게 설명해 놓았다.

특히 기체별로 파워, 장갑, 화력, 스피드, 효과, 센서별로 능력치를 파악해서 600점 만점으로 점수를 설정해 놓아 다른 기체와의 성능을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했으며, MSV,MS-X,M-MSV 등 설정상으로만 존재하고 애니메이션에 등장하지 못했던 모빌슈트에 대해서도 자세한 설명이 첨부돼있다.

다음으로 '기동전사 건담 UC 반데시네' 1권은 소설과 오리지널 비디오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여진 '기동전사 건담 UC(유니콘)'을 주제로 한 만화책으로 현재 일본의 건담 에이스에서 연재 중인 작품의 단행본이다.

이 작품은 소설, OVA와는 다른 새로운 모빌슈트를 등장시킴으로써 차별화를 꾀했으며, '린의 날개' 및 다수의 건담 만화를 그려온 오오모리 코조, 퍼스트 건담때부터 캐릭터 디자이너로 활동해온 야스히코 요시카즈, 다양한 배리에이션의 작품에 참여해온 메카닉 디자이너 카토키 하지메 등 '기동전사 건담'을 대표하는 작가들이 총집결해 작품의 질을 한층 끌어올렸다.

마지막으로 '노모켄 3: 건프라 완전공략 가이드'는 건담 프라모델 조립의 전문가인 노모토 켄이치가 기존의 건프라 조립에서 한발 더 나아가서 개조를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는 모든 테크닉을 알려주는 가이드 북이다.

이 책은 건프라작업에 쓰이는 모든 도구의 설명에서부터 붓터치, 에어브러쉬 사용법, 키트개조방법, 웨더링, 완성된 후 전시와 보관까지 작업하면서 궁금증을 가질법한 모든 경우를 상정해서 매우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을 해 놓았다.

이번에 출시된 서적들의 가격은 각각 '건담의 상식: 일년 전쟁 모빌슈트 대사전'이 6,500원, '기동전사 건담 UC 반데시네' 1권이 5,500원, '노모켄 3: 건프라 완전공략 가이드'가 21,800원이며 온, 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