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포털 벅스, 페이스북과 음악서비스 연동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이기원)은 자사가 서비스중인 음악포털 벅스(www.bugs.co.kr)가 국내 최초로 소셜서비스 페이스북(www.facebook.com)과 음악서비스를 연동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연동을 통해 페이스북 내에서 벅스를 통해 친구들에게 어떤 음악을 좋아하고 듣고 있는 지 알려줄 수 있으며, 친구의 알림을 받은 이용자는 해당 음악을 페이스북에서 편리하게 재생할 수 있다.

또한 로그인 연동을 통해 페이스북 계정으로 벅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음악 애플리케이션 영역 에는 국내 업체 단독으로 벅스가 노출된다.

벅스는 향후 소셜 기능 강화, 소셜 차트 도입 및 모바일 앱 지원 등을 통해 페이스북과의 서비스 연동 범위를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네오위즈인터넷 이기원 대표는 "세계 최대 소셜유틸리티서비스인 페이스북과 국내 최고의 음악포털 벅스가 서비스를 연동하게 돼 많은 부분에서 상호 윈-윈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서비스의 성공을 위해 페이스북 이용자를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향후 다양한 기능 연동을 통해 이용자층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