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레이싱 모델? 온라인게임 광고 속에 다 있네

모터 스포츠의 꽃이라면 단연 레이싱 모델을 꼽을 수 있다. 굉음을 울리며 질주하는 자동차들로 가득 찬 서킷의 삭막하고 거친 느낌에 아름다움과 부드러움을 더하는 이들처럼 모터스포츠의 꽃이라는 수식어가 어울리는 존재는 없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레이싱 모델들을 향한 수식어에 '모터 스포츠의 꽃'을 넘어 '온라인게임의 꽃'이라는 수식어를 하나 더 추가해야 할 것 같다. 서킷에서 큰 인기를 얻은 레이싱 모델들이 모터스포츠를 넘어 온라인게임 광고에서도 그 아름다움을 과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엠게임은 최근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하며 기존 낚시 게임에서는 맛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세계관과 조작감으로 게이머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초괴물낚시의 홍보모델로 인기 레이싱 모델 박시현을 선정했다.

초괴물낚시의 홍보모델로 선정된 박시현은 온게임넷에서 한 프로그램의 MC를 맡은 바 있어 게이머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지닌 인물이다. 박시현은 이번 초괴물낚시의 광고에서 물고기를 낚아 올리는 듯한 유쾌한 장면을 연출하며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 잡는 한편, 게임의 플레이 방법을 담고 있는 가이드 영상에도 출연해 초괴물낚시를 처음 즐기는 이들이 게임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온네트에서 서비스 중인 무협 MMORPG 현무 온라인에는 각종 모터쇼에서 맹활약 중인 레이싱 모델 민서희가 광고 모델로 등장한다. 민서희는 '현무의 여자'라는 컨셉 하에 게임에 등장하는 직업 중 하나인 '천음'의 코스프레 복장으로 광고에 등장해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았다.

온네트는 현무 온라인의 광고에만 민서희를 등장시키는 것에 그치지 않고 민서희가 등장하는 디지털 화보를 제작해 인터넷을 통해 배포하는 한편, 광고 촬영 현장의 분위기를 그대로 담은 메이킹 영상을 공개해 현무 온라인의 매력과 모델의 매력을 게이머들에게 동시에 전달하겠다는 방침이다.

지난 12월 16일부터 공개서비스에 돌입한 위버인터렉티브의 무협 MMORPG 고수온라인에서도 인기 레이싱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고수온라인은 강예빈에 이어 게이머들 사이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레이싱 모델 황미희와 최근 주가를 올리고 있는 조상히를 모델로 내세워 게이머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각각 지난 12월 19일과 금일 공개된 이들 모델들은 강예빈과 함께 고수온라인의 홍보모델로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방면에서 게이머들을 만나게 될 예정이다. 특히, 위버인터렉티브는 오는 1월 중으로 이들 모델 3인과 함께 하는 팬미팅에 고수온라인 이용자들을 초청하는 이벤트를 실시해 게이머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레이싱 모델은 어지간한 연예인들보다 빼어난 미모를 자랑하는 경우가 많고 대중과의 거리감 또한 연예인들보다 가까워 게이머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이들을 홍보 모델로 기용하는 업체가 늘고 있는 실정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최근 실시된 2012 아시아모델상에 진출한 후보 10명 중 박시현, 조상히를 비롯한 다수의 모델들이 게임 업계와 인연을 맺은 적이 있을 정도로 온라인게임 업계와 레이싱 모델들은 땔래야 땔 수 없는 사이가 됐다"고 평하기도 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