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가이드 7편. 마법 시스템과 가디언 스톤

스카이림의 마법시스템

스카이림의 마법은 다른 롤플레잉 게임과 달리 직접 손을 이용해 사용 하는 것이 특징이며 마법을 사용할 때는 다른 무기와 같이 사용 할 수 있다. 마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P키를 눌러 마법목록을 연 다음 해당 마법을 왼손이나 오른손에 지정해야 하며 마법을 지정하는 방법은 일반 아이템을 지정하는 방법과 동일하다.

마법의 시전은 메지카를 소비하며 한번 클릭으로 바로 시전되는 마법과 클릭을 길게 눌러 충전 후 시전되는 마법이 있다. 오른손 마법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왼손 마법은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시전되며 동시에 누르면 두 가지 마법이 동시에 시전된다.

마법은 초보, 견습생, 능숙, 전문, 마스터등 총 5등급으로 나뉘어 있으며 새로운 마법은 스펠북(Spell Tome)이나 두루마리를 통해 배울 수 있다. 스펠북은 던전에서 획득 하거나 상인에게 구입하는 방법이 있다.

두 가지 마법을 동시에 시전하는 듀얼 캐스팅은 두배의 효과로 엄청난 파괴력을 자랑하지만 동시에 엄청난 메지카가 소비된다. 각 마법마다 존재하는 듀얼 캐스팅 퍽의 레벨을 높이면 더욱 강력한 마법을 시전할 수 있다.

가디언 스톤 시스템

가디언 스톤은 스카이림 전체에 흩어져 있는 석상으로 캐릭터에게 다양한 효과를 부여하여 게임의 원활한 진행을 돕는다. 하지만 하나의 가디언 스톤만이 캐릭터에게 효과가 부여되며 중복되지 않는다. 게임초반 리버우드 마을을 가다보면 비석 3개가 서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이 가디언 스톤이다. 3개의 비석은 전사(warrior), 도둑(thief), 마법사(mage) 로 구성되어 있다.

스카이림
스카이림

워리어(warrior)스톤
전투위주의 스킬을 20% 빠르게 배울 수 있다.
-제작, 중갑, 방어, 양손무기, 한손무기, 궁술

마법사(mage)스톤
마법의 스킬을 20% 빠르게 배울 수 있다.
-환영마법, 소환마법, 파괴마법, 회복 마법, 변화 마법, 인첸트

도둑(thief) 스톤
은신위주의 스킬을 20% 빠르게 배울 수 있다.
-경갑, 은신, 자물쇠 따기, 소매치기, 연금술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이 외에도 다양한 가이언 스톤들이 스카이림 각지에 흩어져 있다. 이중 가장 유용한 3가지를 소개한다.

여인 (Lady)

-스테미나와 체력 회복 속도가 25% 늘어난다.

스카이림
스카이림

연인 (lover)
-모든 스킬의 습득 속도가 15% 빨라진다
-하지만 초반에 만나는 워리어, 메이지, 도둑 스톤보다는 경험치 증가율이 낮다.

스카이림
스카이림

준마의 비석 (steed)

-자신이 착용하고 있는 갑옷, 무기는 무기에서 제외된다.
-갑옷 무게에 따라 적용되는 페널티가 없어진다.
-인벤토리의 최대 용량을 100만큼 늘려준다
-준마의 비석은 중갑을 착용하거나 아이템을 많이 들고 다닐 때 굉장히 유용한 가디언 스톤이다. 일정 무게이상 아이템을 들고다니면 느려지거나 스테미너가 줄어드는 페널티가 적용되는 게임 시스템에서 전사나 도둑같은 직업을 선택한 게이머라면 준마의 비석은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가디언 스톤이다.

스카이림
스카이림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