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시즌2 월드 챔피언쉽 개최 일정 발표

라이엇게임즈(아시아 대표 오진호)는 자사의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e스포츠 대회인 '시즌2 월드 챔피언쉽'의 개최 일정을 금일(2일) 공개했다.

총상금 3백만 달러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지역별 챔피언십을 통과한 총 12개의 팀이 오는 10월에 미국 LA에서 최고 자리를 두고 승부를 펼치게 된다.

라이엇게임즈의 공동설립자이자 CEO인 브랜든 벡은 "우리는 이번 시즌 전세계 '리그 오브 레전드'의 뛰어난 참가자들에게 이미 백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했다. 참가자들의 게임 수준과 관중의 열기는 정말 엄청나며 이것은 직접 봐야 느낄 수 있는 열기다"라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의 공동설립자 마크 메릴도 "시즌 2 본선 경기를 온라인으로 얼마나 많은 팬들이 보게 될지 기대된다. 이번 시즌의 절반이 지났을 뿐인데 단일 써킷 경기당 2백만 명이 넘는 팬들이 생방송으로 시청했다. 이것은 ESPN에서 MLB 경기를 보는 사람의 수보다 많은 것으로 정말 엄청나다"라고 말했다.

이번 챔피언쉽의 일정은 다음과 같으며 게임 및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http://leagueoflegend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