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SCEK, '라이트닝 리턴즈 파이널판타지13' 한글판 발매 확정

김형근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대표 카와우치 시로 / 이하 SCEK)는 스퀘어에닉스에서 2013년에 출시하는 롤플레잉 게임 '라이트닝 리턴즈 파이널판타지13'의 PS3판을 한글 자막버전으로 정식 출시하기로 했다고 금일(24일) 밝혔다.

'라이트닝 리턴즈 파이널판타지13'은 '파이널판타지13'에서 시작된 라이트닝 이야기의 최종장이면서 동시에 '새로운 게임 경험'을 추구해 전편들과 차별화된 새로운 게임 시스템 등을 선보인다.

이번 작품에서는 4개의 대륙으로 구성되는 완전히 새로운 월드 '노우스 파루투스'를 배경으로 '월드 드리븐'이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세계 그 자체가 시시각각으로 상황을 바꿔가게되며, 게이머는 '어떤 사건에 어떻게 관련되어 가는지'를 세계의 움직임에 동요하면서 정해가게 된다. 그러한 세계에서 눈을 뜬 라이트닝은 멸망해가는 세계에 남겨진 사람들을 구하기 위한 최후의 싸움에 임하게 된다.

특히 이번 작품에는 장비나 의상 등의 스타일 설정을 임의로 바꾸면 스테이터스가 변화하는 등 라이트닝에게 철저하게 집중하게 하는 풍부한 커스터마이즈 요소도 탑재되어 있으며, 라이트닝의 이야기가 완결되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타이틀 명을 새롭게 하고, 로고 또한 "역대의 '파이널판타지'시리즈와는 다른 것으로 만들고 싶다"는 점에서 라이트닝의 이름의 유래인 '천둥'을 디자인에 주입해 단순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

오는 2013년 출시될 '라이트닝 리턴즈 파이널판타지13'은 '파이널판타지13'시리즈의 전작들에 이어 자막이 완전 한글화되며, 시리즈 첫 한국어 공식 웹사이트도 근 시일 내에 오픈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http://www.playstatio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파이널판타지13 라이트닝 리턴즈: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