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스타일리쉬 액션 거너 '슈터'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의 인기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 '더 드라마: 이리아' 콘텐츠인 신규 재능 '슈터'를 금일(7일) 공개했다.

신규 재능 '슈터'는 자이언트와 엘프 종족이 힐웬 광산과 실리엔 생태지구에서 발굴한 문물로 개발한 '듀얼건'을 주 무기로 사용하며, 원거리에서 적을 상대해 안전하게 전투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특히 상대에게 빠르게 접근해 타격하는 '클로져', 위기 시에 상대에게서 멀어지는 '파 어웨이', 다량의 마력 탄을 발사하는 '슈팅 러쉬' 등 다양한 스킬을 사용해 스타일리쉬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이와 함께 힐웬 광산의 희귀한 광물들을 채집할 수 있는 '희귀 광물학 스킬', 희귀 광물을 이용해 다양한 공학 도구와 무기들을 제작할 수 있는 '힐웬 공학 스킬'을 비롯해 실리엔 생태지구 내 동식물의 표본을 채집할 수 있는 '실리엔 생태학 스킬', 마법 탄을 제작할 수 있는 '매직 크래프트 스킬'이 추가돼 게이머들은 더욱 다양하고 유용한 아이템들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힐웬 광산과 실리엔 생태지구가 확장됐다. 먼저, 힐웬 광산에서는 희귀한 광물 채집은 물론, 엘리베이터 관리인을 통해 1층에서 3층까지 이동할 수 있게 됐으며, 실리엔 생태지구에서는 외곽 1지구와 외곽 2지구로의 이동과 함께 동, 식물 표본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월3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신규 스킬을 습득해 특정 조건을 달성한 게이머에게 특정 스킬의 랭크를 낮춰주는 '퍼펙트 언트레인 캡슐'을 지급하며, 동일 채널 내 특정 게이머에게 '복주머니'를 전달할 경우 송, 수신자 모두에게 보상을 제공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마비노기' 홈페이지(http://www.mabinog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비노기
마비노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