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K, PS3용 'PS스토어' 5월16일 서비스 재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는 지난 1일 공지를 통해 자사의 비디오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3(이하 PS3)용 마켓플레이스인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이하 'PS스토어')의 서비스를 오는 16일부터 재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지에 따르면 SCEK가 지난해부터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시행됐던 '게임시간선택제(일명 선택적 셧다운제)'를 준수하기 위한 시스템 대응을 위해 일시 정지했던 PS3용 'PS스토어' 서비스의 재정비가 마무리돼 16일부터 서비스가 재개된다.

단 이번에 재개되는 서비스는 만 18세 이상 게이머들만을 대상으로 하며, 양력 생일 기준으로 만 18세 미만의 게이머들은 'PS 스토어' 및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한편 SCEK는 서비스 재정비에 대한 보상으로 2013년 4월26일 이전에 소니 엔터테인먼트 네트워크(SEN) 계정을 등록하고, PS3를 인증한 게이머들에게 네트워크 서비스 패키지인 'PS플러스' 30일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하며, PS스토어 정지 시점에 PS플러스 멤버였던 게이머들에게는 이용 기간에 30일을 자동 연장해 적용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http://www.playstatio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PSSTORE 서비스 재개 공지
PSSTORE 서비스 재개 공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