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 7종, 능력치 밸런스 조정된다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등장하는 7종의 캐릭터에 대한 대대적인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를 금일(23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밸런스가 조정되는 캐릭터는 '아란', '에반', '팬텀', '카이저', '엔젤릭버스터', '데몬어벤져', '메르세데스' 등이며, 공격력, 방어력 등 다양한 게임 내 능력치와 함께 일반스킬을 비롯한 '하이퍼스킬(고급기술)'이 상향 조정됐다.

또한, '와일드헌터'의 전반적인 스킬개편이 이뤄져 해당 캐릭터로 더욱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테마 던전 '요정학원 엘리넬'과 파티 퀘스트 '마스테리아의 제단'이 새롭게 추가됐다.

신규테마던전 '요정학원 엘리넬'에서는 전투를 통해 '엘리넬의 날개', '엘리넬의 팔찌' 등 다양한 신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마스테리아의 제단' 퀘스트를 완료한 게이머는 '마스테리아의 견장' 및 각종 주문서와 물약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5월 25일 진행되는 '핫타임 이벤트' 에서는 특정시간에 접속한 게이머들에게 '찰나의 불꽃뱃지', '럭키가이 훈장' 등 한정 아이템과 최고급 주문서 등이 지급된다.

더불어 10주년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들이 직접 그린 몬스터가 등장하는 '출석체크 이벤트'와 '폭죽 이벤트'도 함께 실시될 예정이다.

넥슨의 오한별 프로듀서는 "이번 밸런스 조정이 이뤄진 7개의 캐릭터로 플레이 하는 재미가 더해질 것"이라며, "이는 다가올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RED'를 위한 초석 다지기의 일환으로 진행된 만큼 게이머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이벤트
메이플스토리 이벤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