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2013] 너도나도 젠틀맨! 싸이의 '젠틀맨'에 해외 게이머 열광

행사장에서 울려 퍼진 싸이의 신곡 '젠틀맨'에 대한 해외 게이머들의 반응은 그야말로 열광의 도가니였다.

저스트댄스 2014
저스트댄스 2014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 중인 'E3 2013'에서 때 아닌 '젠틀맨' 열풍이 불었다. 바로 닌텐도 부스에 마련된 댄스 게임 '저스트댄스 2014'에 싸이의 젠틀맨이 흘러나오자 관람객들이 모두 '시건방 춤'을 함께 추는 진풍경이 연출된 것.

'닌텐도 Wii U'의 전용 게임 '저스트댄스 2014'는 모션센서를 이용해 음악에 맞춰 화면에 나오는 동작을 따라 춤을 출수 있는 댄스게임이다.

게임에 수록된 다양한 노래 중 싸이의 젠틀맨이 흘러나오자 게임을 시연하던 관람객들과 이를 지켜보는 이들은 모두 함께 노래를 흥얼거리며, 서서히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그러던 중 노래의 하이라이트인 '마더 파더 젠틀맨~'의 부분에서는 모두가 함께 허리를 흔드는 특유의 동작이 인상적인 '시건방 춤'을 따라 해 행사장은 그야말로 열광의 분위기에 휩싸였다.

특히, 게임 시연을 위해 대기중인 전문 댄서의 능수능란한 춤과 어색하지만 열심히 춤을 추는 관람객 모두가 어우러지는 진풍경이 연출됐으며, '젠틀맨'의 가사를 흥얼거리는 관람객을 다수 볼 수 있어 '월드스타'라고 불리는 싸이의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저스트댄스 2014
저스트댄스 2014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