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팡 시리즈 3탄 '애니팡 노점왕 for Kakao' 출시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게임 '애니팡 노점왕 for Kakao'(이하 '애니팡 노점왕')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금일(6일) 밝혔다.
‘애니팡 노점왕’은 전 세계를 덮친 경제 불황으로 일곱 식구의 가장인 원숭이 ‘몽이’가 거리로 뛰어나와 노점을 시작하며 애니팡 동물 친구들과 함께 경쟁, 협력하여 노점왕이 되는 스토리가 중심인 게임이다.
게임은 실시간으로 친구의 눈치를 살펴 친구 거리에 몰래 자신의 노점을 설치하고, 신고 당하기 전에 철수하며, 다른 친구들을 신고 하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이머는 황무지에서 노점을 시작해 50여 개의 다양한 상점을 거쳐 명품 가득한 백화점까지 가지는 노점왕이 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이 게임은 기존에 출시된 웹게임 ‘노점왕’을 모바일 버전에 맞게 재탄생 시킨 게임으로 친숙한 애니팡 동물 캐릭터들이 노점을 운영하는 것과 상황 별로 각기 다른 메시지를 보내는 등 친구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친구 관계에 따라 노점을 단속하고, 봐줄 수 있는 게임으로 커뮤니티도 함께 운영된다.
이와함께 '애니팡 노점왕'의 출시를 기념해 게임을 설치한 이용자들에게는 선착순으로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니팡 캐릭터 스티콘' 16종이 증정될 예정이다.
선데이토즈 이정웅 대표는 “애니팡 시리즈의 3번째 게임으로, 퍼즐이 아닌 첫 게임"이라며 "내 카카오톡 친구뿐만 아니라, 친구의 친구, 또 게임을 기반으로 새로운 친구를 맺을 수 있는 등 선데이토즈의 소셜 노하우가 가장 잘 녹아 든 게임”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