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한국닌텐도 '친구모아 아파트' 7월 17일 정식 출시

조영준

한국닌텐도(http://www.nintendo.co.kr)는 자사의 게임기 닌텐도 3DS 전용 소프트웨어 '친구모아 아파트'를 오는 7월 17일에 정식 발매한다고 금일(29일) 전했다.

'친구모아 아파트'는 나와 내 주변 사람들의 닮은꼴 캐릭터 'Mii'들이 펼치는 현실과는 또 다른 인간관계를 지켜볼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게임이다.

현실 세계와 똑같은 시간이 흐르는 어느 작은 섬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이 게임은 섬 중심에 자리 잡은 'Mii 아파트'에 가족, 친구, 좋아하는 연예인 등의 게이머의 취향이 반영된 분신 캐릭터 'Mii'를 통해 다양한 에피소트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얼굴, 신장, 체형 등 외모뿐만 아니라 목소리나 성격까지도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어 보다 쏙 빼닮은 'Mii'를 만들어 게임의 몰입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Mii'들은 서로 친구가 되거나, 싸우거나, 때로는 사랑에 빠지는 등 알콩달콩 자유로운 일상을 보내게 되며, 게이머는 'Mii'들의 생활을 지켜보며 현실과는 또 다른 마치 한 편의 인생 드라마를 보는 듯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Mii'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거나, 인간관계에 대한 조언을 해주거나, 함께 놀아주는 등 다른 'Mii'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진행 할 수도 있다.

더불어 'Mii 아파트'뿐만 아니라 식품점, 옷 가게를 비롯해 음악당, 놀이공원, 찻집, 바닷가 등 'Mii'들이 자유롭게 오가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어 게임의 즐거움을 더했다.

친구모아 아파트

: 닌텐도3DS 한국닌텐도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