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이 일본을 통치한다. 아이돌 사변 올 가을 출시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최고의 콘텐츠인 게임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거나 남다른 기대감을 얻고 있는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日 MAGES는 자사의 신작 스마트폰 소셜게임 '아이돌 사변'을 올 가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정치에 대한 불신으로 인해 아이돌이 정권을 잡은 미래의 일본이라는 독특한 배경 설정으로 유저가 신입 아이돌 의원의 스폰서가 되어 국무 총리가 되는 것을 목표로 아이돌 의원을 지원하는 매니지먼트형 소셜게임을 표방하고 있다. 국민들의 신임을 얻기 위한 미션수행과 다른 아이돌 의원과의 배틀 등을 통해 득표 수를 모으고 랭킹 1위가 되면 국무 총리 칭호를 획득 할 수 있다. 또 '아이돌 사변'에는 일본의 각 도도부현 출신 총 47명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 통해 신규 아이돌 의원이 추가 될 예정이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게임의 배경 설정으로 간략히 살펴보면 가상의 미래 일본, 경제가 파탄을 거듭하고 정치에 대한 불신이 가득한 상황, 많은 민중들이 지지하는 아이돌 '삼일월 카구라'가 이끄는 새로운 내각이 출범하게 된다. 아이돌 정권이 출범한 이후 경제는 빠르게 회복되어 정상을 되찾게 되고 역사에는 '아이돌 사변'으로 기록된다.
이후 20년이 지나 국무 총리인 삼일월 카구라는 갑자기 정계 은퇴를 발표하고, 이후 아이돌 의원들은 저마다의 이념을 담은 새로운 정당을 설립, 차기 국무 총리를 목표로 뛰어든 아이돌 의원들의 군웅할거가 시작된다는 설정이다. 아이돌이 정권을 잡아 국가를 통치한다는 황당한 내용이지만 실제 아이돌이 절대적인 팬층의 지지를 바탕으로 큰 인기를 얻는 일본이기에 가능한 설정으로 볼 수 있다.
자료 출처 :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