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시33분, 인기작 '회색도시'를 넘는 미스터리 어드벤처 '회색도시2' 발표

카카오 게임하기 유일의 스마트 드라마 게임 '회색도시 for Kakao'의 정식 후속작이 모습을 드러낸다.

네시삼십삼분(대표 양귀성, 소태환, 이하 4:33)은 23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할 예정인 스마트 드라마 게임 '회색도시2'를 올해 4분기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색도시2
회색도시2

'회색도시'는 국내 시장에서 비주류인 미스터리 어드벤처 장르임에도 지난해 7월30일 출시 후 250만 다운로드를 돌파할 정도로 대중적 인지도를 얻은 작품이다. 출시 직후 검색 포털 실시간 검색어 2위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누적 플레이 수 2500만 판을 돌파했다. 또 전체 유저 중 92%가 여성이라는 점도 화제가 됐다.

오는 4분기 중 출시될 '회색도시2'는 전작 '회색도시'의 이전 이야기를 그린 프리퀄 형식으로 구성됐으며, 게이머들은 기존 인물들과 새로운 인물들이 한 곳에서 어우러지면서 치명적인 반전을 경험하게 될 예정이다.

규모 또한 전작의 배에 달할 정도로 확대되며, 더 심도 있는 스토리와 세계관을 뒷받침하는 여러 부가 이야기들이 부가적으로 제공된다. 또 초호화 성우가 캐스팅 될 예정이다.

소태환 4:33 대표는 "일반적인 액션게임이 짧은 호흡으로 순간적인 재미를 즐긴다면 '회색도시2'는 원화가의 노고가 뭍어나는 작품을 감상하는 기분으로 길게 즐기는 스마트 드라마게임"이라며 "회색도시2가 게임을 넘어 블록버스터 스마트 드라마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회색도시2'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회색도시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projectmy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