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넷마블 2D RPG 야심작, '리버스월드' 프리뷰

조광민

CJ 넷마블(대표 권영식)의 '리버스월드'는 최근 3D로 편중된 RPG 트렌드를 뒤엎고 2D RPG의 퀄리티를 극한으로 높여 하이클래스 클래식 RPG의 시대로 전환시키겠다는 포부로 무장된 비밀병기다.

리버스월드 이미지

극한의 아름다움을 경험하라

'리버스월드'는 개발 초기부터 고해상도로 제작된 일러스트 및 원화를 기준으로 최고의 색감과 캐릭터 디자인, 스킬 이펙트 등 그 동안의 2D RPG에서 찾아 보기 힘든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제공하고 있다.

2D지만 공간감을 느낄 수 있도록 움직임, 모션 등의 디테일에도 신경을 써 마치 2D를 넘어 2.5D의 느낌까지도 전달하는 정말 놀랍게 아름다운 RPG다.

여기에 화면 떨림 및 스마트폰 전체 화면을 덮어 버리는 스킬 이펙트 디자인을 통해 짜릿하고 아찔한 타격감 및 손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정령으로 대변되는 일종의 전투 펫도 캐릭터를 그냥 따라다니는 존재가 아닌 각각이 마치 살아 있는 듯한 느낌을 제공하기 위해, 별도의 애니메이션과 스킬 이펙트를 제작해 보다 완성도 있는 RPG 전투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리버스월드 이미지▲캐릭터 위에 있는 정령이 뿜고 있는 스킬이펙트를 보라~

리버스월드 이미지

RPG 본연의 다양함을 즐겨라

'리버스월드'는 RPG 본연의 자세에 충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한 시스템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리버스월드'의 파티던전은 기존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던전 스타일을 지원하고 있다.

편리한 매칭 시스템을 초기부터 탑재한 '리버스월드'의 파티던전에서는 원클릭으로 상황에 맞게 파티를 모집해 최대 4명의 친구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리버스월드 이미지
▲때로는 혼자 즐기는 솔로던전 느낌으로, 때로는 애인과 은밀하게 즐기는 커플던전 느낌으로~


더군다나 모든 파티 콘텐츠는 실시간 파티 대전으로 설계돼 한층 더 짜릿하고 현장감 넘치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특히 카카오톡 친구들과는 서버와 상관 없이 파티가 가능하기에 한층 더 플레이어 친화적인 게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또한 파티 외 레이드 콘텐츠인 월드보스전이 준비돼 있으며 콘텐츠가 오픈 되는 시간에 전송되는 알림 메시지를 통해 접속, 비접속 상관없이 놓치지 않고 해당 레이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끔 디자인돼 있다.

리버스월드 이미지

RPG 특유의 강함을 외쳐라

특정 레벨이 되면 서버 내 플레이어 간 실시간 PVP 대회가 열리게 되며 이 또한 자동매칭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가 가장 편리하고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희귀하고 강력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실시간 PVP 대전에서는 게임 내 새로운 도전과 경쟁을 즐겁게 만들어주고 있다.

리버스월드 이미지

이렇게 실시간, 또는 비실시간으로 구분해 모든 콘텐츠가 다양한 타입으로 탑재돼 있는 '리버스월드'는 그 동안의 많은 시간을 통해 개발된 2D RPG 요소들이 응집한 결정판이라 할만 하다.

아직까지는 여러 조건 상 완성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는 3D 그래픽을 과감히 포기하고 폭넓은 디바이스에서 최고의 디테일과 그래픽을 선보이고자 작정하고 탄생된 '리버스월드'.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자 입장에서 설계해 가장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작한 '리버스월드'가 내용면으로나 기술적으로나 2D RPG의 차세대 기준을 마련하고자 한다.

: 넷마블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