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탑전기 최강 길드대전] 6차전 2경기 윤선생, 염보성 상대로 승리

게임동아편집부 press@gamedonga.co.kr

해당 기사는 최근 주목을 모으고 있는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이슈를 소개하는 코너로 기사 자료는 스마트폰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http://www.hungryapp.co.kr)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이미 4강 진출을 확정지은 염보성의 ACE 길드는 이번 경기를 통해 다양한 실험과 승부수를 점검했다. 이에 반해 윤선생 재경기를 피하기 위해 무조건 이기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였다.

도탑전기
도탑전기

- 도탑전기 최강 길드대전 6차전 2경기 1세트

염보성(ACE 길드) 패 1-2 승 윤선생(영웅9서버 길드)

1대전 윤선생 승리
염보성 : 그림자파수꾼, 트롤전사, 더블드래곤, 어둠순찰자, 번개망령
윤선생 : 달의기사, 기사단암살자, 그림자사제, 켄타우로스 전쟁군주, 우주해병

윤선생은 영웅 픽에서 터치 실수로 그림자 사제와 우주해병을 선택하며 불리한 출발을 했다. 하지만 윤선생은 탱커를 선택하지 않은 염보성의 번개망령과 트롤전사를 빠르게 제거했다. 탱커가 사라진 염보성은 결국 버티지 못하고 패배하고 말았다.

2대전 염보성 승리
염보성 : 달의기사, 땜장이, 사일렌서, 달의사제, 켄타우로스 전쟁군주
윤선생 : 더블드래곤, 땜장이, 해골왕, 그림자사제, 죽음의기사

염보성은 죽음의 기사를 빠르게 잡아내며 윤선생의 탱커 라인을 정리했다. 또한 염보성의 켄타우로스가 단단하게 앞에서 버텨주며 후방 영웅들이 윤선생의 영웅들을 쓰러뜨리는데 성공했다. 염보성은 2대전을 깔끔하게 잡아내며 1대전의 어이없는 패배를 만회하는데 성공했다.

3대전 윤선생 승리
염보성 : 메두사, 해골마법사, 그림자악령, 기사단암살자, 해골왕
윤선생 : 악마술사, 어둠순찰자, 메두사, 검의달인, 레비아탄

염보성의 해골왕이 악마술사의 공격을 막아냈다. 하지만 메두사의 석화가 염보성의 영웅들을 모두 봉인하는데 성공했다. 염보성은 해골마법사로 반전을 노렸지만 검의달인이 마법면역으로 버텼다. 윤선생은 깔끔하게 염보성의 영웅들을 정리하며 승리를 챙겼다.

- 도탑전기 최강 길드대전 6차전 2경기 2세트

조용근(ACE 길드) 패 0-2 승 이영준(영웅9서버 길드)

1대전 이영준 승리
조용근 : 성기사, 미노타우르, 그림자악령, 기사단암살자, 캡틴
이영준 : 해골왕, 악마술사, 기사단암살자, 메두사, 트롤전사

두 선수들은 특이한 조합을 꺼냈다. 조용근이 3탱커를 세웠지만 오히려 탱커들이 해골왕에게 동시에 맞는 역효과가 났다. 해골왕의 흡혈이 큰 효과를 발휘하며 후방영웅들을 효과적으로 보호했다. 조용근은 기사단암살자로 반전을 노렸지만 결국 실패하고 말았다. 이영준은 해골왕의 맹활약 앞세워 승리를 챙겼다.

2대전 이영준 승리
조용근 : 달의사제, 더블드래곤, 땜장이, 켄타우로스 전쟁군주, 해골마법사
이영준 : 더블드래곤, 땜장이, 사일렌서, 켄타우로스 전쟁군주, 오우거마법사

해골마법사가 추방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며 조용근이 경기를 유리하게 끌고가는 듯 했다. 하지만 이영준의 땜장이가 먼저 궁극기를 쓰며 경기를 대등하게 만들었다. 이어서 사일렌서의 침묵이 해골마법사를 봉인하는데 성공했다. 결국 이영준이 땜장이로 조용근의 영웅들을 모두 쓰러뜨리고 승리를 거뒀다.

도탑전기
도탑전기

- 도탑전기 최강 길드대전 6차전 2경기 3세트

이현우(ACE 길드) 승 2-1 패 한용화(영웅9서버 길드)

1대전 한용화 승리
이현우 : 땜장이, 해골마법사, 슬레이어, 돌거인, 베어워리어
한용화 : 메두사, 사일렌서, 달의기사, 죽음의기사, 켄타우로스 전쟁군주

경기 초반 두 선수들의 탱커가 단단하게 버텨줬다. 돌거인이 먼저 궁극기를 쓰고, 땜장이와 슬레이어로 연속으로 궁극기를 사용하며 이현우가 맹공을 펼쳤다. 하지만 한용화는 메두사의 석화와 달의기사의 월식으로 반격에 나섰다. 죽음의 기사가 궁극기로 탱커라인에서 버티는데 성공하며 승기를 잡았다. 한용화는 메두사의 석화를 다시 한 번 사용하며 승리를 거뒀다.

2대전 이현우 승리
이현우 : 더블드래곤, 켄타우로스 전쟁군주, 제우스, 오우거마법사, 소환사
한용화 : 땜장이, 더블드래곤, 해골왕, 어둠순찰자, 레비아탄

이현우의 켄타우로스가 앞에서 버텨주는 사이 오우거 마법사와 소환사, 제우스가 궁극기를 연속으로 썼다. 켄타우로스 전쟁군주는 후방 영웅들이 궁극기를 사용할 시간을 벌어줬다. 이현우는 전략적 플레이를 선보이며 승리를 챙겼다.

3대전 이현우 승리
이현우 : 메두사, 나가 사이렌, 달의기사, 기사단암살자, 그림자사제
한용화 : 달의사제, 나가 사이렌, 악마술사, 기사단암살자, 검의달인

이현우는 나가 세이렌이 빠르게 쓰러지며 경기 초반 불리한 출발을 했다. 하지만 메두사가 석화를 쓰며 반전을 시도했다. 이현우의 메두사가 2번 연속 석화를 쓰며 불리했던 전황을 뒤집었다. 이현우의 기사단 암살자와 달의기사가 한용화의 영웅들을 안정적으로 정리하며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 도탑전기 최강 길드대전 6차전 2경기 4세트

김덕호(ACE 길드) 승 2-1 패 김수창(영웅9서버 길드)

1대전 김덕호 승리
김덕호 : 땜장이, 사일렌서, 해골마법사, 더블드래곤, 켄타우로스 전쟁군주
김수창 : 더블드래곤, 악마술사, 슬레이어, 사일렌서, 켄타우로스 전쟁군주

두 선수들의 켄타우로스 전쟁군주가 앞라인에서 탱커 대결을 펼쳤다. 하지만 김수창의 켄타우로스 전쟁군주가 먼저 쓰러졌다. 이어서 김덕호의 땜장이가 궁극기를 쓰고 더블드래곤의 냉기숨결과 해골마법사의 궁극기가 동시에 김수창의 영웅들을 공격했다. 결국 김덕호는 김수창의 영웅들을 모두 정리하며 승리를 거뒀다.

2대전 김수창 승리
김덕호 : 어둠순찰자, 메두사, 해골왕, 트롤전사, 기사단암살자
김수창 : 땜장이, 레비아탄, 나가 사이렌, 메두사, 달의사제

김덕호의 해골왕이 부활하는 사이 김수창의 땜장이가 궁극기로 트롤전사를 쓰러뜨렸다. 이어 김수창은 나가 사이렌으로 김덕호의 영웅들을 모두 봉인하는데 성공했다. 그 사이 땜장이가 다시 한 번 궁극기를 사용하여 김수창이 깔끔하게 승리했다.

3대전 김덕호 승리
김덕호 : 악마술사, 검의달인, 달의사제, 그림자악령, 나가 사이렌
김수창 : 달의기사, 검의달인, 기사단암살자, 해골왕, 그림자사제

김덕호의 검의 달인이 오래 살아남아 후방 영웅들을 보호했다. 이에 반해 김수창은 해골왕이 쓰러지고 그림자 사제마저 잡히며 어려운 경기를 펼쳤다. 나가 사이렌까지 잡힌 김수창은 기사단암살자로 반전을 노렸다. 하지만 기사단 암살자의 궁극기가 탱커라인에서 쓰이며 결국 역전에 실패했다. 김덕호는 4세트를 잡아내며 경기를 5세트까지 끌고갔다.

도탑전기
도탑전기

- 도탑전기 최강 길드대전 6차전 2경기 5세트

김정환(ACE 길드) 패 1-2 승 인지용(영웅9서버 길드)

1대전 인지용 승리
김정환 : 레비아탄, 더블드래곤, 해골마법사, 땜장이, 사일렌서
인지용 : 땜장이, 더블드래곤, 해골마법사, 죽음의기사, 켄타우로스 전쟁군주

해골마법사의 추방이 각 선수들의 레비아탄과 켄타우로스 전쟁군주에 동시에 들어갔다. 하지만 켄타우로스 전쟁군주는 버티는데 성공하고 레비아탄은 쓰러졌다. 김정환은 더블드래곤의 냉기숨결과 땜장이 궁극기 이어서 사용하며 반전을 노렸다. 인지용은 반전의 틈을 내주지 않았다. 인지용은 더블드래곤의 냉기숨결과 땜장이의 궁극기를 연속으로 사용하고 죽음의 기사가 궁극기로 앞라인에서 단단히 버텨주며 승리를 거뒀다.

2대전 김정환 승리
김정환 : 켄타우로스 전쟁군주, 미노타우르, 그림자악령, 오우거마법사, 기사단암살자
인지용 : 메두사, 달의기사, 달의사제, 트롤전사, 그림자사제

인지용은 탱커를 선택하지 않으며 대담한 조합을 꺼내들었다. 트롤전사에게 그림자사제의 기술이 들어가며 인지용의 전략이 맞아들어가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김정환의 미노타우르가 광역 스턴을 사용하고 그림자 악령과 기사단 암살자의 궁극기로 인지용의 영웅들을 잡아냈다. 결국 김정환이 2대전을 잡아냈다.

3대전 인지용 승리
김정환 : 베어워리어, 검의달인, 어둠순찰자, 그림자사제, 달의사제
인지용 : 기사단암살자, 레비아탄, 나가 사이렌, 악마술사, 그림자악령

인지용은 레비아탄이 오래 버티지 못하고 빠르게 쓰러지며 불리한 출발을 했다. 그 사이 김정환의 검의 달인과 베어워리어 궁극기를 사용하며 압박에 들어갔다. 인지용은 나가 사이렌의 궁극기로 틈을 노렸지만 큰 영향을 주지 못했다. 김정환은 검의달인의 궁극기를 다시 한 번 사용하며 승기를 굳히려고 했다.

하지만 인지용의 그림자 악령 궁극기를 사용하며 틈을 만들어냈다. 인지용은 마지막까지 기사단 암살자를 살리는데 성공했다. 기사단암살자가 궁극기 사용해 김정환의 영웅들을 잡아내며 역전극을 노렸다. 김정환 역시 어둠순찰자의 화살비를 사용하며 반격을 시도했다. 결정적인 순간 인지용의 기사단암살자가 보호막을 사용해 화살비를 막아내며 결국 인지용이 승리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