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절복통 웃음을 책임지는 '만우절 이벤트', 올해도 여전했다

누구나 속고 속이는 날로 여기는 만우절. 게임업계에게는 웃음의 날이다. 만우절만 오면 그럴듯한 거짓말로 이벤트를 벌여 항상 게이머들에게 재미와 놀라움을 선사하기 때문. 매년 새로운 아이디어로 게이머들을 기쁘게 하려면 고민이 깊을 법도 하지만, 올해도 게임업계는 만우절을 위해 단단히 준비를 했다.

사이퍼즈만우절150401
사이퍼즈만우절150401

넥슨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에 기발한 이벤트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사이퍼즈 홈페이지에서는 3:3 스트라이커 매칭 모드와 이벤트 캐릭터 쿄, 이오리가 추가되는 '킹 오브 사이퍼즈' 이벤트 및 영상이 공개됐다. 쿄, 이오리는 SNK플레이모어의 인기 격투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의 주역 캐릭터이며, 3:3 스트라이커 매칭 역시 AOS가 아닌 '킹 오브 파이터즈' 같은 대전격투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밖에 신규 캐릭터 '치느님' 추가, 투명망토 코스튬 출시, 트와일라잇 쥬크박스 개시, 소모킷 확성기 추가 소식도 함께했다.

던전앤파이터만우절150401
던전앤파이터만우절150401

던전앤파이터 홈페이지에서는 만우절을 맞아 19禁 던파, 격투가 렛미인, 알바몬스터 세 가지 이벤트 페이지가 공개됐다. 19禁 던파 페이지에서는 매일 오후 10시에 '어덜트 에디션'으로 전환되면 등장하는 성인 전용 아바타를 비롯해 '어덜트 에디션' 전용 콘텐츠들이, 격투가 렛미인은 여격투가의 도트 개편의 비화와 함께 남격투가의 애환이, 알바몬스터에서는 24시간동안 던전에서 대기하며 모험가를 상대하는 몬스터 아르바이트 모집 공고가 공개됐다.

마비노기영웅전에서는 콜헨 타임즈 창간호가 출간됐다. 이 지면에는 마비노기영웅전 남자 사격의 간판 '카이'의 콜헨국제사격연맹 선정 '올해의 선수' 선정을 비롯해 하우징 사업, 마비노기영웅전 코엑스 전시홀 개최 소식 등이 수록됐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음악을 연주하여 공격하는 신규직어 '핑크빈';이 공개됐다.

블레이드앤소울만우절150401
블레이드앤소울만우절150401

엔씨소프트도 만우절 이벤트에 가세했다. 엔씨소프트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소울 홈페이지를 통해 '4.1 만우절 업데이트 상쇄 기획서'(이하 상쇄 기획서)를 공개했다. 상쇄기획서에서는 사냥 보조, 편의성을 제공 받을 수 없는 영수 테이밍 시스템, 여성캐릭터들의 흉부 사이즈를 크게 만드는 빵빵환단, 무기 외형 업데이트 추가 소식이 들어갔다.

창세기전4만우절150401
창세기전4만우절150401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 잡은 만우절 이벤트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소프트맥스는 '창세기전4 ' 홈페이지에서 '창세기전2' 1차 CBT 테스터 모집 페이지를 공개했다. 이 페이지에서는 '창세기전2' 발매 연도인 1996년을 기준으로 한 모집 일정을 비롯해 320x200 해상도, 256 컬러, CD 1장, 삐삐 등 1996년 당시의 시대상이 고스란히 묘사됐다.

펄비어스가 개발하고 다음게임에서 서비스 중인 '검은사막' 홈페이지에서는 GM노트 '대일이 형이 패치해 줄거야!'가 게시판에 올라왔다. 몬스터와 던전 추가, 메이드 및 프로포즈 시스템 추가, AOS 전장 추가, 1서버 24채널 오픈 등 다양한 업데이트 소식을 예고했으며 소개 영상 하단에 "실제 게임에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첨부됐다.

엑스엘게임즈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아키에이지'에서는 '레비아탄' 토벌 소식이 알려졌다. '레비아탄'은 업데이트 이후 게이머들이 한 번도 성공하지 못 한 보스 몬스터다. 이 기념비적인 소식이 인터뷰 형식으로 공개됐으며 해당 내용 말미에 “공략 성공 스토리는 만우절을 위한 거짓말”이라는 이실직고 내용이 따라붙었다.

블리자드만우절150401
블리자드만우절150401

해외 게임사도 만우절 이벤트에 가세했다. 매년 만우절 이벤트를 공개한 블리자드는 올해도 만우절을 기념해 '특별 한정 업적 이벤트' 페이지를 공개했다. URL 끝에 'gura'가 붙은 이번 페이지에서는 호드, 얼라이언스가 서로의 대도시를 방문해 업적을 달성할 수 있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각 마을에 대악마와 우두머리가 방문해서 관련 업적을 얻는 '디아블로3', 확률적으로 생성되는 NPC를 보유하고 승리하면 업적을 습득하는 '스타크래프트2'의 소식이 공개됐다.

또한, 세 가지의 협동 궁극기를 사용해서 미션을 완료하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주어진 조건을 만족해 새로운 전설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하스스톤'처럼 업적이 아닌 특별 한정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들의 소식도 같이 공개됐다. 마지막으로 특별 한정 업적과 미션을 모두 달성한 게이머에게 제공하는 '한정 아이템 팩' 내용물도 확인됐다. '한정 아이템 팩'에는 호드/얼라이언스 마크가 박힌 셀카봉, 디아블로3 한정판 식칼과 할매검, 스타크래프트2 한정판 메이크업 풀세트가 들어있다.

lol만우절150401
lol만우절150401

라이엇게임즈가 개발하고 라이엇 게임즈 코라이가 서비스 중인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New U. R. F. (Ultra Rapid Fire) 게임 모드가 공개됐다. 이 모드는 작년 만우절을 기념하기 위해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공개됐던 U.R.F(Ultra Rapid Fire)모드를 개량한 게임모드다. 해당 안내 페이지에는 마나와 기력 소모량 증가, 이동속도 및 공격속도 증감, 치명타 확률과 기본 공격력 변화 등의 내용이 담겨 있으며, 해당 모드를 통해 인류 최고의 두뇌들이 자웅을 겨루는 지적 스포츠의 새로운 장을 열 수 있기를 바란다는 문구가 들어갔다.

그랑블루판타지만우절150401
그랑블루판타지만우절150401

한편, 국내에 들어오지 않은 게임들의 만우절 이벤트도 확인됐다. 코에이 테크모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삼국 아이돌 스타 - 난세의 유혹', '노부나가 DX 암흑우주다이묘 미츠히데', '노부냐가 퀘스트'를 공개했으며, 사이게임즈가 개발하고 모바게가 서비스 중인 '그랑블루 판타지' 홈페이지에서는 게임 NPC를 아이돌로 데뷔시키는 아이돌 프로젝트의 일러스트와 프로모션이 공개됐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