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에픽게임스, 오는 5월 9일 언리얼 서밋 2015 연다

조광민

에픽게임스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엔진 개발자 컨퍼런스인 '언리얼 서밋 2015 서울(Unreal Summit 2015 Seoul, 이하 언리얼 서밋 2015)'를 오는 5월 9일(토요일) 서울 세종대 광개토관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5회째를 맞는 '언리얼 서밋'은 개발자를 대상으로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 및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단독 엔진 세미나로는 에픽게임스의 한국지사에서 처음으로 시작했다.

초기의 '언리얼 서밋'은 언리얼 엔진을 이용하는 파트너사의 개발자들만 참여할 수 있던 행사였지만 해가 갈수록 언리얼 엔진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참여의 폭이 넓어졌으며, 지난 해 언리얼 엔진 4 멤버십 라이선스 발표와 올해 언리얼 엔진 4 전면 무료 선언으로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게 됐다.

'언리얼 서밋 2015'의 키노트는 에픽게임스의 CEO인 팀 스위니가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2014년 처음으로 '언리얼 서밋'의 키노트를 맡아 언리얼 엔진의 개발 목적과 향후 로드맵을 공개했던 팀 스위니 CEO는 이번 키노트를 통해 언리얼 엔진 4의 무료화 배경과 언리얼 엔진의 철학 등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팀 스위니 CEO의 키노트 외에도 에픽게임스 본사와 한국지사의 엔지니어들을 포함한 언리얼 엔진 전문가와 파트너사의 개발자 등이 강연자로 참가, 총 16개의 세션이 이날 진행된다.

'언리얼 서밋 2015'에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언리얼 서밋 홈페이지(www.unrealsummit.co.kr)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된다. 참가비는 유료로, 학생은 20,000원, 일반인은 40,000원이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점심식사와 기념품이 제공된다. 4월20일까지 50%가 할인된 금액으로 등록할 수 있는 얼리버드 티켓 구매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에픽게임스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언리얼 엔진 멤버십 라이선스가 발표된 지난 해의 경우 일반 개발자분들의 관심이 크게 늘어나면서 '언리얼 서밋 2014'에 1,000여 명의 분들이 찾아주셨다"라며, "언리얼 엔진 4 무료를 발표한 올해는 지난 해보다 훨씬 더 많은 분들이 참석하실 것으로 예상되고, 1일 강연으로 모바일 게임 개발에서 출시까지 난이도 별로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언리얼 서밋 2014

: 언리얼엔진 에픽게임스 에픽게임스코리아 얼리얼서밋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