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훈, 퍼블리싱 플랫폼 기업 '엔진' 인수하고 대표이사 취임

남궁훈 게임인재단 이사장이 퍼블리싱 플랫폼 기업 엔진을 인수하고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엔진은 지난해 매출 32억 원, 영업이익 22억 원을 달성한 기업으로 김종윤 전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CTO(최고기술경영자)가 설립한 기업이다.

신임 남궁훈 대표는 최적의 플랫폼과 압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엔진 인수를 통해 향후 전개해 나갈 신규 사업의 기술적 안정성을 보장하는 한편, 파트너사들과의 유기적인 기술 지원 협력을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사업 모델에 관한 구상도 공개했다.

“게임개발에 있어 유니티나 언리얼같은 ‘엔진’은 개발을 좀 더 쉽고 편하게 만들어주는 기반이 된다”고 정의하고 “게임 퍼블리싱 역시 QA, FGT, UI, UX, BM등을 중심으로 이뤄지는 폴리싱, 빌링관리, CS지원, BI, 마케팅, 운영 등 많은 공통 요소 기반을 필요로 한다”고 전제했다.

이를 토대로 “다양한 사업적 분석에 필요한 개발 솔루션 뿐 아니라,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역량 있는 인력들과 함께 지원하는 것이 엔진의 핵심 사업모델”이라고 소개했다.

남궁훈 엔진 대표는 “게임인재단을 운영하며 느낀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 모델과 추진력으로 신규 사업에 도전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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