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승부조작 선수 방송제제에 '아주부'도 동참한다

최근 발생한 스타크래프트2 승부조작 사건에 대해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KeSPA)가 강경한 태도를 보이는 가운데, 스트리밍 서비스 '아주부TV' 서비스 중인 아주부에서 금일(21일) KeSPA의 입장을 지지한다는 내용의 성명서를 공개했다.

아주부는 이번 스타크래프트2 승부 조작과 관련된 선수들과 관계자들에게 실망감을 느끼는바가 크며, 한국 e스포츠 협회 및 한국 e스포츠의 여론을 지지하고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한국 e스포츠의 진정성과 발전을 위해 아주부TV는 이번 승부 조작과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인물의 개인방송 송출 중단에 동참할 계획"이라고 말해 승부조작과 관련된 인물의 방송을 차단할 것임을 밝히기도 했다.

다음은 아주부에서 전한 성명문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아주부 입니다.

얼마 전 스타크래프트2 승부 조작 사태에 대해 한국 e스포츠의 성장과 발전을 지지하는 아주부 TV는 깊은 유감을 표하는 바입니다.

아주부TV는 한국 e스포츠 협회의 진실된 협력사로서 이번 스타크래프트2 승부 조작과 관련된 선수들과 관계자들에게 실망감을 느끼는바 한국 e스포츠 협회 및 한국 e스포츠의 여론을 지지합니다.

다시는 이러한 사태가 발생하지 않길 바라며, 한국 e스포츠의 진정성과 발전을 위해 아주부TV는 이번 승부 조작과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인물의 개인방송 송출 중단에 동참할 계획입니다.

또한 e스포츠 협회가 불법도박ㆍ승부조작을 감추거나 타협하지 않고 뿌리 뽑겠다는 강력한 의지에 깊은 공감을 느끼며, 아주부TV도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비온 뒤 땅이 더 굳어지는 것처럼 한국 e스포츠가 이번 사태를 계기로 한층 더 성숙하고 공정한 문화 산업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간절히 희망합니다.

앞으로도 아주부TV는 한국 e스포츠 시장의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는 프리미엄 e스포츠 전문방송을 이어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주부 로고
아주부 로고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