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문명 온라인', 다양한 웹툰으로 게이머와 친밀한 소통

조광민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의 온라인 대전 게임 '문명 온라인'이 친숙한 웹툰을 활용해 이용자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며 소통하고 있다.

현재 '문명 온라인'의 웹툰은 배틀 코믹스, 공식 홈페이지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문명온라인 웹툰

먼저, 배틀코믹스를 통해서 연재 중인 '문명 온라인' 웹툰은 배틀코믹스의 인기 작가들이 '문명 온라인'을 직접 플레이하며 느낀 점과 에피소드를 기반으로 제작한 웹툰이다. 작가들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스토리 라인으로 몰입도가 높으가 높은 것이 특징이며, 매주 금요일 배틀코믹스에서 새로운 회차가 업로드된다.

문명온라인 웹툰 문명실톡

'실질객관동화', '조선왕조실톡' 등으로 유명한 무적핑크도 '문명실톡'이라는 브랜드 웹툰을 인기리에 연재 중이다. '교육용 웹툰의 개척자'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무적핑크는 '문명실톡'을 통해 '문명 온라인'의 등장 문명인 이집트, 로마, 중국, 아즈텍과 각 문명의 지도자 캐릭터들을 화자로 이야기를 꾸민다.

이 웹툽은 카이사르와 하트셉수트, 진시황, 몬테수마 2세 등의 캐릭터가 메신저를 통해 대화를 나누는 형태로 역사적 사실을 풀어내며 재미와 유익함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문명실톡'은 매주 월요일, '문명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명온라인 웹툰

이외에도 게임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의 눈높이를 맞춘 '또리미의 문명온라인 초보탈출기'를 비롯해 게이머들이 자발적으로 그린 팬아트, 고화질 스크린샷 등 다양한 볼거리들을 '문명 온라인' 홈페이지(www.civilizationonline.co.kr)에서 만날 수 있다.

엑스엘게임즈 관계자는 "'문명 온라인'은 세션제라는 게임 특성상, 매 세션마다 새로운 에피소드가 발생한다'며, "앞으로도 게임의 특성과 재미를 알리고 소개하는 창구로 웹툰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엑스엘게임즈 문명온라인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