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3/18 '레이븐' 1년 간의 기록 담은 인포그래픽 공개 등

- 21만 년의 플레이가 담겼다, '레이븐' 1년 간의 기록 담은 인포그래픽 공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넷마블에스티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레이븐 with NAVER'(이하 '레이븐')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게임 내 기록들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금일(18일) 공개했다.

지난 2015년 3월 12일 서비스가 실시된 '레이븐'은 고품질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 최고 수준의 액션성이 특징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출시 5일 만에 양대 마켓 최고매출 1위 석권, 40일 만에 일일사용자수 100만 명 돌파, 78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 건 달성,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등을 달성했다.

이번에 공개된 '레이븐'의 기록에 따르면 1년간 게이머가 플레이한 시간은 약 21만 년으로 이는 인류의 조상인 호모 사피엔스가 출현한 20만 년 전이란 시간에 달하는 기록이다. 가장 많이 플레이한 탐험 지역은 5억 번을 기록한 '해안절벽 3-1'로 나타났다.

아울러 캐릭터별로 게이머가 가장 많이 보유한 코스튬 순위로 휴먼은 '강철왕', 엘프는 '미케네', 반고는 '혈맹의 기사'가 선택됐으며, 최근 1년간 각 분기별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장비의 경우 '악마왕 참수 쌍검', '사나운 암사자의 목걸이', '서리정령 쌍검', '분노의 뇌전 장궁' 등이 각각 선정됐다. 이 밖에 1년 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레이븐'을 즐긴 게이머는 3,005명이라는 기록도 남겼다.

넷마블은 이를 기념해 1년 동안의 접속일에 따라 게이머들에게 신화 무기, 영웅 무기 등 장비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오는 3월 25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 전원은 40레벨 캐릭터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4월 3일까지 접속만 해도 매일 다른 아이템을 지급되는 등 다양한 1주년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넷마블의 박영재 본부장은 "대한민국 대표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항상 발전해나가는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1주년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다채롭게 진행 중이니 즐겁게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레이븐160318
레이븐160318

- 엔터메이트, '어비스 for Kakao' 3월 22일 출시

엔터메이트(대표 이태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예정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어비스 for Kakao'(이하 '어비스')의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을 오는 3월 22일에 출시한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어비스'는 고전 꼬리잡기 게임과 롤플레잉게임 요소가 결합된 것이 특징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최대 7명의 캐릭터를 동시에 조종하는 플레이 패턴, 용병 스테이지나 적군 소탕을 위한 타워 파괴 미션, 마계소탕, 엘리트 보스 던전 등의 콘텐츠를 갖췄다. 이 밖에 튜토리얼 완료 시 카카오 이모티콘 무료 증정, 게임 랭킹에 따라 120만 원 상당의 KB 기프트카드 및 문화 상품권이 주어지는 출시 기념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엔터메이트의 조용길 '어비스' 총괄 PM은 "자체 개발한 게임으로 더욱 애착이 가는 타이틀이다. 애착이 가는 만큼 게임 내부, 외부적으로 많은 부분에 공을 들였다"라며, "특히 최근 자주 접할 수 있는 양산형 게임의 모습에서 탈피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많은 분이 '어비스'의 독특함에 매료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어비스160318
어비스160318

- '에브리타운', 컬러링북 베스트셀러 1위 기념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의 계열회사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소셜네트워크모바일게임 '에브리타운'의 컬러링북이 출간 일주일 만에 온라인 서점 예스24 미술 및 컬러링 부분에서 각각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것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지난 3월 11일 출간된 '에브리타운 컬러링북'은 게임 내 실제로 등장하는 콘텐츠들을 직접 색칠하고 꾸며볼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에브리타운' 콘텐츠 중 많은 인기를 끈 건축물, 전문점, 조경물, 캐릭터들이 다수 등장해 게이머들에게 화제를 불러 모았다.

이에 힘입어 '에브리타운 컬러링북'은 출간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해당 서적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등 국내 유명 오프라인 매장 및 인터넷 서점 예스24, 인터파크 도서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에브리타운'에서는 이를 기념해 금일부터 오는 3월 27일까지 베스트셀러 1위를 기념 이벤트가 열린다. 이를 통해 '에브리타운 컬리링북'의 조경물 '알자스 라이브러리' 페이지를 직접 색칠한 후 에브리타운 공식 카페 게시판에 인증샷을 올린 모든 게이머는 조경물 아이템 '알자스 라이브러리'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에 뽑힌 20명에게 '에브리타운 컬러링북'이 지급된다.

에브리타운160318
에브리타운160318

- 조이시티, '건쉽배틀' 신규 기체 업데이트 실시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 모바일게임 '건쉽배틀'에 신규 기체 'F-35B Lightning2'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신규 기체 'F-35B Lightning2'는 스텔스 유인 전투기로, 적군의 레이더망에 포착되지 않는 은폐 기술이 적용됐다. 또한, 공대지 공격에 특화, 비행에 용이한 수직 이착륙 기능을 갖췄다. 조이시티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커스텀 미션 '고군분투'와 '기지침몰' 2종을 클리어하는 게이머를 대상으로 2배의 보상 리워드를 제공한다.

건쉽배틀160318
건쉽배틀160318

-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신규 홍보모델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매')의 신규 전속모델로 걸그룹 '여자친구'를 발탁했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컴프매'는 오는 2016년 4월 대규모 라이브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이하 '컴프매 LIVE')로 새로운 시즌을 맞는다. 이에 컴투스는 전속모델인 걸그룹 '여자친구'를 투입하고 이번 업데이트의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여자친구'는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2016년 상반기 음원 차트 1위를 다수 차지한 걸그룹으로, 전 연령에 걸쳐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오는 2016년 4월 2016 KBO 정규 시즌에 맞춰 진행되는 대규모 라이브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여자친구'는 '컴프매 LIVE'의 새로운 얼굴로써 본격적인 활동을 펼친다.

컴투스의 관계자는 "청순하고 상큼한 소녀의 이미지와 절도 있는 칼군무로 반전 매력까지 갖춘 '여자친구'의 활기찬 분위기가 구단을 이끌어가는 '컴프매 LIVE'의 새로운 얼굴로 적합해 이번 신규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라며, "더욱 새로워진 '컴프매 LIVE'와 신흥 대세 걸그룹인 '여자친구'가 함께 만드는 시너지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컴투스160318
컴투스160318

- 게임빌, '다크어벤저2' 베트남 게이머 결혼식에 기념 선물 전달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불리언게임즈(대표 반승철)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다크어벤저2'의 베트남 현지 게이머들이 진행한 결혼식을 기념해 화환과 아이템을 전달했다고 금일(18일) 밝혔다.

해당 결혼식의 주인공은 '다크어벤저2'의 베트남 현지 게이머인 '친'(Nguyen Van Chinh)과 '미'(Phạm Thị Kiều Mi) 커플이다. 캐릭터 명 'Endringuyen'과 '3dthanilan'을 사용하는 이들은 모두 최고 레벨에 해당하는 65레벨 게이머로, 1년여 기간 동안 게임을 통해 사랑을 키우다 결혼식을 올렸다.

특히, 둘은 게임 정보를 공유하고 같은 길드 소속으로 함께 PvP 콘텐츠를 플레이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례적인 현지 게이머 소식에 게임빌 베트남 지사에서는 환영의 메시지와 함께 화환과 아이템을 선물했다.

한편, '다크어벤저2'는 전세계 누적 1,7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출시 1년 3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동남아시아, 유럽 등에서 서비스 중이다. 특히, 베트남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게임 전체 매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다크어벤저2160318
다크어벤저2160318

- 넥슨, 'HIT' 신규 도전 모드 업데이트 예정 발표

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HIT'(이하 '히트')에 신규 도전 모드인 '시련의 제단'을 오는 3월 29일 추가할 예정이라고 금일(18일) 밝혔다.

'시련의 제단'은 기존 보스들과 달리 방어막을 갖춘 고난도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방어막 해체 후 보스 몬스터 공략에 성공할 경우, 기존 모험 모드에서는 얻을 수 없는 새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신규 아이템 '조각'도 선보인다. '조각'은 게임 플레이나 아이템 분해로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합성해 다양한 효과를 보유한 티켓으로 제작할 수 있다. 아울러 게이머 편의를 높이기 위해 '보석' 분해 기능을 추가하고, 각종 '보석', '마석', '티켓', '조각'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재료함' 메뉴도 신설한다.

이와 함께 '난투장' 콘텐츠를 즐기는 게이머들의 의견을 반영해 '난투장' 부활 시스템이 개편된다. 오는 3월 29일 업데이트 이후부터는 최초 입장 및 부활 시 일정시간 동안 '무적 버프'가 주어질 예정이다.

'히트'에서는 오는 3월 20일까지 결투장 승리 횟수에 따라 신규 외형 장비가 지급되는 이벤트가 실시된다. 결투장에서 최대 50승을 거둘 경우, 게이머는 '고대 확정 신규 외형 장비 소환권 5개'를 받을 수 있다. '히트' 페이스북에서도 이벤트가 열려 오는 3월 31일까지 '히트' 페이스북 팬 수가 3만 명을 돌파할 경우에는 모든 게이머에게 '10만 골드', '모험 포인트 300개'. '젬 1,000개' 등이 주어진다.

히트160318
히트160318

- 미니스톱과 손잡았다, '뮤 오리진'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이벤트 실시

웹젠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에 구글플레이, 편의점 미니스톱과 제휴를 맺고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오는 3월 30일까지 전국의 미니스톱 매장에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를 구매한 게이머는 '뮤 오리진'의 게임 아이템들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1만5천 원부터 15만 원까지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구매 금액에 따라 '귀속 다이아', '영혼의 보석' 등 '뮤 오리진'의 고급 아이템들이 차등 지급되는 방식으로 열린다

해당 아이템들은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에 적힌 19자리 번호와 휴대폰 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한 후 문자로 수신된 이벤트 쿠폰 번호를 '뮤 오리진' 게임 내에서 입력하면 받을 수 있다. 단, 게임 내 쿠폰은 금액별 기프트카드 당 1회만 지급된다.

미니스톱의 관계자는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를 찾는 고객이 갈수록 증가함에 따라 보다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게이머가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뮤오리진160318
뮤오리진160318

- '길드오브아너',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마이어스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길드오브아너'에 부대원 장비 장착 시스템, 신규 부대원 2종 등을 추가하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18일) 밝혔다.

부대원 장비 장착 시스템은 부대원에게 전용 장비를 착용할 수 있도록 기획된 콘텐츠다. 부대원 전용 장비의 경우 무기, 방어구, 목걸이 등 3종으로 나뉘며, 부대원처럼 성장한다.

이와 함께 신규 수호신 '에스텔'과 신규 스페셜 부대원 '리세트'가 새롭게 공개됐다. 빛의 수호신 '에스텔'은 검을 주 무기로 사용하며, 적으로부터 받은 피해의 40%를 반사하는 것은 물론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리세트'는 원거리형 부대원으로 회오리 바람을 이용한 공격을 통해 상대에게 큰 피해를 주는 스킬을 갖췄다.

이 밖에 넷마블은 동부 대평원인 5~8테마 지역에 지옥 난이도를 추가했다. 또한, 게이머가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해 길드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길드 대전 신청 방식을 변경하는 등 재미와 편의성 강화에 힘썼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월 24일까지 '길드오브아너'에 게임 접속 시 단검, 고급 소환권, S급 무기 등이 지급되는 이벤트가 열린다. 이와 함께 오는 3월 23일까지 신규 수호신 '에스텔'을 획득한 게이머는 6성 부대원을 받을 수 있다. 신규 스페셜 부대원 '리세트'를 획득하고 6성까지 등급을 달성하거나 부대원 '렛맨'을 1성부터 3성까지 10개씩 획득한 게이머에게도 여러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주어진다.

넷마블의 이정호 본부장은 "성장하는 부대원 전용 장비가 추가됨으로써 보다 강력한 나만의 부대원을 구성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게이머가 원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즐길 거리가 풍성한 '길드오브아너'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길드오브아너160318
길드오브아너160318

- 스튜디오 로, '어보이드 잇' 무료 버전 구글플레이 출시

스튜디오 로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액션어드벤처 모바일게임 '어보이드 잇'의 무료 버전을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어보이드 잇'은 미국의 애틀랜타에서 열린 '인디게임 어워드'와 부산 인디게임커넥트에 선정돼 화제가 됐던 액션어드벤처 모바일게임으로, 새로운 타입의 원터치 방식, 북미 만화풍의 그래픽 등이 특징이다. 또한, 게이머는 세계관을 담은 4개의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어보이드 잇' 무료 버전 출시 후 '마인TV'를 통해 게임에 대한 자세한 리뷰가 진행됐다.

어보이드잇150910
어보이드잇150910

- 몬스터스마일, '몬스터크라이 이터널' 네이버 앱스토어 출시

몬스터스마일(대표 김용훈)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카드배틀 모바일게임 '몬스터크라이 이터널'을 네이버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금일(18일) 밝혔다.

'몬스터크라이 이터널'은 유려한 일러스트와 함께 실시간 전략 및 전술을 강조한 전투 시스템이 특징인 카드배틀 모바일게임이다. 또한, 지난 2월 15일 비공개 테스트 실시 후 약 10만여 명의 게이머가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한 바 있다.

몬스터스마일은 '몬스터크라이 이터널' 출시를 기념해 여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네이버 앱스토어와 연계해 5만 원 이상 결제시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 할인 쿠폰이 주어지고,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기존 대비 2배 적립되는 이벤트가 열린다. 또한, 게임 내 가장 높은 등급인 SSS급 캐릭터가 보상으로 준비된 출석 이벤트,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가장 많이 홍보한 게이머에게 '갤럭시 S2 기어 클래식'을 증정하는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몬스터크라이이터널160318
몬스터크라이이터널160318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