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온라인게임] 4/25 엔씨소프트, 하계 인턴사원 공개 모집 등

김원회

[게임동아]

- 엔씨소프트, 하계 인턴사원 공개 모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오는 5월 9일까지 하계 인턴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금일(25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하계 인턴사원을 총 22개 부문에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게임 개발, 서비스 플랫폼 개발, 게임 인공지능 기술 개발, 웹 앱 개발, 모바일 앱 개발, 데이터 분석 및 프로그래밍, 게임 기획, 게임개발 PM, 3D 배경 아트, 애니메이터, 배경 콘셉트 아트, 영유아 커리큘럼 그래픽 제작, 게임 UX 기획 및 설계, 웹 및 모바일 서비스 기획, 게임사업, 신규사업기획, 시스템 엔지니어, 보안 경영, 언론홍보, 부동산자산 임대운영관리, 인적자원관리, 구매 등이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 전형, 온라인 인성검사,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오는 2016년 8월 혹은 2017년 2월 대학교, 대학원 졸업 예정자나 기졸업자라면 이번 하계 인턴사원 공개 모집에 응모할 수 있다.



인턴사원 최종 합격 발표는 오는 6월 중순 확인할 수 있다. 합격자는 오는 7월 4일부터 8월 19일까지 7주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인턴십 우수 수료자에게는 '엔씨 플래그십' 제도를 통해 장학금 혜택과 정규직 입사 기회가 주어진다.



이와 함께 엔씨소프트는 전문연구요원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게임 개발, 서비스 플랫폼 개발, 자연어처리 기술개발, 게임 인공지능 기술 개발 등 4개 부문이며, 해당 분야 석사 학위 이상 소지자로서 전문연구요원 신규편입 대상자가 지원할 수 있다. 전문연구요원 채용 절차는 개별 일정에 따라 별도 진행된다.



인턴사원 서류 접수기간 동안 '채용 상담카페'와 '사옥 초청 프로그램'도 열린다. 이를 통해 참석이 어려운 지원자는 인터넷 방송 다음 tv팟에서 '사옥 초청 프로그램'을 통해 채용설명회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이 밖에 엔씨소프트 홈페이지를 통해 오프라인 행사 참가 지원자를 위한 상세 일정과 장소 안내 등이 공개된다.



아울러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모바일 리플릿 등 온라인 채널에서 지원자를 위한 여러 채용 정보 공개한다. 이를 통해 인턴사원을 거쳐 선발된 공채 선배들의 인터뷰, 채용 일정 및 기타 채용 정보가 게재된다.



엔씨소프트의 구현범 전무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우주정복의 정신으로 엔씨소프트의 여정에 동참할 인재들을 기다린다"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160425

- 아이덴티티게임즈, '드래곤네스트' 간담회 개최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전동해)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드래곤네스트'의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금일(25일) 밝혔다.



지난 4월 23일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에 있는 아이덴티티게임즈 사옥에서 '드래곤네스트' 게이머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는 사전에 '드래곤네스트'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된 게이머들과 아이덴티티게임즈의 이상연 개발실장 외 핵심 개발진이 참석했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향후 업데이트에 관한 내용을 공개했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게이머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장을 마련했다.



먼저, 이상연 개발실장이 향후 '드래곤네스트'의 업데이트에 관한 소식을 전했다. 올해 첫 번째 업데이트로, 서비스 6년 차를 맞이한 '드래곤네스트'의 지난 이야기를 보다 쉽게 즐기고 캐릭터별 화려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크로니클 캐릭터'가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5월에는 새로운 시나리오와 함께 '캐릭터 각성'이 업데이트된다. 각성은 워리어와 아처, 소서리스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되고, 각성한 캐릭터는 보다 강력하고 연출이 강화된 액티브 스킬을 습득할 예정이다.

아울러 길드 콘텐츠, 세 번째 외전 캐릭터, 신규 네스트 및 레더 개편에 대한 정보들도 이번 간담회 공개 내용에 포함됐다. 이 밖에 아이덴티티게임즈의 주요 인사들이 단상에 올라 게이머들의 의견을 듣고 질문에 답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비롯해 경품 추첨 등의 행사가 열렸다.



아이덴티티게임즈의 이상연 개발실장은 "이 자리를 빌어 지난 6년간 '드래곤네스트'를 사랑해 주신 게이머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게이머들과 소통하여 보다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드래곤데스트160425

- '샷온라인', 프로골프 선수와 함께 12주년 자축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스포츠 온라인게임 '샷온라인'의 서비스 12주년을 기념해 게이머들과 프로골프 선수가 함께하는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했다고 금일(25일) 밝혔다.



웹젠은 지난 4월 22일 대전의 '조이마루'에서 '샷온라인' 게이머들을 초청해 프로골프 선수로부터 직접 골프 교습을 받고 함께 스크린 라운드를 즐기는 '프로와의 라운드' 행사와 스크린 골프 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에는 총 30명의 '샷온라인' 게이머가 '최강샷온라인', '우리들=이야기', '샷온투어&베스트' 길드 등의 각 길드를 대표해 초청됐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웹젠이 후원하는 김지민 프로와 최예지 프로가 본 대회 전 참가자들의 골프스윙 자세를 교정해 주는 교습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함께 스크린골프 경기에 참여해 길드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본 대회인 스크린 골프 대회 우승 길드인 '우리들=이야기'에게는 길드 지원금 150만 원이 주어졌다. 또한, MVP 개인상 수상자에게는 데우르지아 P60 500, 마제이아 플러스 N6 250홀의 상품 등 여러 아이템이 지급됐다. 이 밖에 이번 행사에 참가한 게이머 전원은 '골드플레티넘90' 아이템을 획득했다.

웹젠은 오는 6월 중 '샷온라인' 게이머들과 함께 오프라인 필드에서 실제 골프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샷온라인 골프 축제' 필드 행사도 따로 열어 약 140명의 게이머를 초청할 계획이다.

'우리들=이야기' 길드의 김정만 씨는 "현직 프로에게 자세를 교정 받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라며, "게임에서만 알고 지냈던 길드원들을 직접 만나 게임을 즐기고 좋은 결과까지 얻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샷온라인160425

- '문명 온라인', 이벤트 공약 이행으로 시선집중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대규모 대전 온라인게임 '문명 온라인'에 우수 도우미 선거 이벤트의 공약 이행 결과를 금일(25일) 공개했다.



지난 4월 13일에 실시된 제20대 국회의원 선거를 기념해 열린 이번 이벤트는 '문명 온라인'의 게임 도우미들이 노래와, 코스튬플레이, 댄스 영상 등의 공약을 걸고 홈페이지 방문 게이머가 해당 공약에 따라 후보를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문명 온라인'의 게임 도우미란 게임에 접속했을 때 도와주는 게임마스터로, 현재 4개 문명에 각각 2명씩 총 8명의 도우미가 게임 내에서 신규 게이머들의 플레이 가이드 및 안내를 돕고 있다.



선거 결과에 따라 게임 도우미들은 스파이럴 캣츠의 코스튬플레이로 주목을 받았던 4개 문명 보좌관의 의상을 직접 입고 촬영한 이미지와 '문명 온라인'의 메인타이틀 곡인 'Song of the Mountain'의 MR에 맞춰 직접 부른 영상, 댄스 등 다양한 공약을 실천하고 이를 공개했다.



엑스엘게임즈의 권기중 '문명 온라인' 운영 파트장은 "선거철임을 감안해 게임 도우미들과 게이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고안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들과의 거리감을 좁히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명온라인160425

: 온라인게임 엔씨소프트 드래곤네스트 샷온라인 문명온라인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