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5/25 스포티비 게임즈, 롤챔스 서머 중계 돌입 등

[게임동아]

- 스포티비 게임즈, 롤챔스 서머 첫 중계 시작한다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25일 넥슨 아레나에서 열리는 '2016 코카-콜라 제로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이하 2016 코카-콜라 제로 LCK 서머)를 중계한다고 밝혔다.

스포티비 게임즈는 올 시즌 2016 코카-콜라 제로 LCK 서머 주관 방송사 중 하나로 선정됐다. 월, 화요일 경기 및 수요일 두 번째 경기 등 매주 총 세 경기가 진행된다.

스포티비 게임즈의 첫 LCK 경기는 CJ ENTUS와 ESC Ever의 맞대결로 결정됐다. 이미 두 팀은 작년 11월 LoL로 열린 첫 번째 KeSPA컵에서 결승전을 치른 바 있다. 당시 세미 프로인 ESC Ever가 CJ ENTUS를 3:0으로 꺾고 초대 우승 자리에 올랐다.

이어 ESC Ever가 LCK 승격에 성공, 올 시즌 LCK에서 CJ ENTUS와 다시 격돌하게 됐다. ECS Ever는 CJ ENTUS에 또 한 번의 승리를 더해 천적 관계를 공고히 하고자 한다. 이에 맞서는 CJ ENTUS는 지난 KeSPA컵 패배를 설욕하기 위해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각오다.

한편, 스포티비 게임즈는 매주 월, 화, 수 저녁 8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열리는 2016 코카-콜라 제로 LCK 서머 경기를 생중계한다.

롤챔스 서머
롤챔스 서머

- 액토즈소프트, '해피툭'과 라테일 대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액토즈소프트(대표 장잉펑)는 해피툭(대표 양민영)과 자사의 캐주얼 액션 RPG '라테일'의 대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에 따라, '라테일'은 오는 7월 16일 해피툭의 게임 포털 포털 '망고T5'를 통해 '彩虹岛 物語(채홍도 물어, 무지개섬 이야기)'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한다.

'라테일'은 간단한 키보드 조작으로 다양하고 화려한 액션이 가능한 사이드 뷰 방식의 캐주얼 액션 RPG로, 지난 2012년 '채홍도'라는 이름으로 대만에서 서비스를 시작해 동시 접속자 2만 명을 기록하는 등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기존 퍼블리셔와 계약이 만료 됨에 따라 제 2의 도약을 준비하게 됐다.

'해피툭'은 대만에서 '테라'와 '오디션' 등 다수의 한국 게임을 서비스한 바 있으며, 온라인과 모바일을 아우르는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폭 넓은 게이머층을 확보하고 있는 게임사로, 6월부터 사전 마케팅을 통해 '라테일'을 알릴 계획이다.

액토즈소프트의 함정훈 이사는 “다양한 국내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해피툭을 통해 '라테일'을 새롭게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남은 기간 보다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보다 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해피툭의 양민영 대표는 “이미 전 세계에서 게이머들이 즐기고 있는 '라테일'을 대만에서 서비스하게 돼 설렌다”라며, “그동안 축적된 자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만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라테일 대만 퍼블리싱
라테일 대만 퍼블리싱

- '로스트사가' 강력한 슈트로 무장한 ‘파워드’ 업데이트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의 자회사 위메이드아이오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오늘(25일) 신규 용병 ‘파워드’를 공개했다.

171번째 용병 ‘파워드’는 육체의 능력을 강화시켜주는 슈트를 착용하고 매우 강력한 공격과 플라즈마로 상대를 제압하는 레어 용병이다.

특히, 주먹에 플라즈마를 모아 강력한 공격을 하는 ‘플라즈마 버스트’, 적을 불태우는 플라즈마 에너지를 모아 전방으로 발사하는 ‘메가 플라즈마’, 공중에서 레이저포를 발사하는 ‘플라즈마 에어’, 과열된 플라즈마 부스터를 폭발시켜 이동하는 ‘플라즈마 익스큐션’ 등 강력한 기술을 사용한다.

'로스트사가'는 신규 용병 업데이트를 기념해 25일(수)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6월 1일(수)까지 매일 최대 5회 전투 시간을 20분 달성하면 ‘차원조각 25개’를 얻을 수 있고, 접속 시간 45분을 달성하면 ‘수수께끼’를 하루 최대 3번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주말인 28일(토)과 29일(일)에는 접속 시간 40분을 달성하면 하루 2번 ‘그랜드 박스’를 선물로 획득할 수 있다.

‘그랜드 박스’에는 기간제에서부터 영구까지 등급에 따라 ‘레어용병 선택권’, ‘용병 선택권’, ‘레어장비 선택권’이 들어있다.

로스트사가
로스트사가

- 엔진, 마음골프와 VR 골프 게임 퍼블리싱 계약 체결

엔진(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은 골프 전문기업 마음골프(대표 문태식)와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엔진은 이번 계약으로 마음골프가 개발중인 VR 골프 게임의 글로벌 서비스를 맡게 되며, 이 게임은 올 여름 오큘러스 스토어를 통해 첫 출시될 예정이다.

마음골프는 온라인과 모바일 솔루션 그리고 스크린골프의 결합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 센서를 활용한 스크린골프 브랜드 ‘티업비전’ 을 서비스중인 업계 2위 골프 전문 기업이다. 엔진과 퍼블리싱을 맺은 VR 골프 게임 역시 그간의 서비스 노하우를 담아 현실과 가까운 리얼 골프 게임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엔진은 지난해 12월 모바일과 온라인게임 및 스마트TV, VR을 아우르는 ‘멀티 플랫폼 게임 기업’을 선언했다. 이미 스마트TV용 게임 '카지노 월드 챔피언쉽'이 북미 아마존TV 온라인게임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이번 VR 게임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엔진 조계현 대표이사는 “마음골프와의 퍼블리싱 계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VR 게임 시장 진입에 나설 것” 이라며 “앞으로 오큘러스 외에도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가는 한편, 국내외 역량 있는 VR게임 개발사들과 함께 엔진의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더해 글로벌 VR 게임 퍼블리셔로 자리 잡겠다” 고 밝혔다.

마음골프 문태식 대표이사는 "골프 애호가들은 물론, 일반 이용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골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VR 골프 게임을 선보이게 됐다"며 "엔진과의 협업을 통해 VR게임 시장의 새 지평을 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엔진 로고
엔진 로고

- '블러드온라인',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녹스게임즈(홍준수 대표)는 자사 대표 웹게임 '블러드온라인'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5일(수)에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지난 9일(월)에 실시한 첫 업데이트 이후 진행하는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이다. 해당 펫만의 특수효과를 즐길 수 있는 레드드래곤, 블루드래곤 2종의 신규펫 아이템이 새롭게 추가되고 나만의 펫을 통해 펫의 전투력과 스킬까지 모두 보유할 수 있다.

또 보석의 땅이 확장되어 많은 회원들이 다같이 즐길 수 있으며 단체 PK를 즐길 수 있는 통합 '3대3 이벤트'와 전투력에 상관없이 컨트롤만으로 1위에 랭크될 수 있는 '악마 대전투' 콘텐츠가 신설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실시되는데, 보물 시스템을 이용하는 게이머들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보물단지 이벤트'와 블러드온라인의 치명적인 매력을 어필하는 게이머 전원에게 보석을 지급하는 '블러드온라인 너에게 홀렸어'를 진행한다.

블러드 온라인
블러드 온라인

- 웹젠 '메틴', '낚시 시스템' 개편으로 게임 회원 편의성 높여

웹젠(대표 김태영)이 자사가 서비스하는 장수 PC MMORPG '메틴'의 낚시 시스템을 개편했다.

웹젠은 어제(5월 24일) '메틴'의 인기 콘텐츠인 '낚시 시스템'을 보다 단순화하고 게임 회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낚시 관련 신규 아이템을 추가하는 등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낚시 시스템'에서는 기존 방식과 달리 낚시를 통해 획득하는 아이템이 자동으로 겹쳐지는 기능과 '미끼', '낚싯대'에 부여되어 있는 스킬 효과 증가 옵션이 아이템에 표기되도록 개편됐다.

특히, 이번 리뉴얼을 통해 낚시용 옵션인 '낚시 속도 증가' 기능과 '낚싯대가 부러지지 않는' 옵션을 추가하는 등 낚시의 재미요소를 더했다.

여기에 낚시와 관련된 ▲죽은 물고기 5종 ▲구운 물고기 5종 ▲재료 아이템 5종 ▲특수 아이템 1종 ▲낚시용 장비 아이템 4종 ▲장비 아이템 1종 등도 추가됐다.

새롭게 추가된 낚시용 장비 아이템 4종인 '강태공의 낚시 세트'는 낚시를 통해 재료 아이템을 획득, NPC 강태공을 통해 제작 및 제련하면 얻을 수 있다.

강태공의 낚시 세트 4종을 모두 착용하고 낚시를 하면 특수 아이템인 '목제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고, 상자에서는 신규 아이템인 '아쿠아 컨틀릿'을 얻을 수 있다. '아쿠아 컨틀릿'을 분해하면 '강태공의 낚시 세트'를 제련할 수 있는 물의 정수가 제공돼 '강태공의 낚시 세트'를 강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2시간 동안 낚시 실력을 보정하고 물고기의 난이도를 하락시켜주는 '어부의 직감+'도 새롭게 추가됐다.

메틴
메틴

- 액토즈소프트, ‘미르의 전설’ IP 전담 본부 구성

액토즈소프트(CEO 전동해, 이하 액토즈)는 ‘미르의 전설’ IP 전담 본부를 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전담 본부는 ‘미르의 전설’ IP를 활용한 사업 확장에 있어 액토즈소프트의 권리를 보장 받고 보다 적극적인 사업 전개를 위해 발족된 것으로, 변호사 및 국내외 지적재산권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특히, 2000년 초반부터 온라인 게임 ‘미르의 전설’ 시리즈가 상용화된 이래 액토즈소프트 내부에 IP 전담 본부가 발족된 것은 처음으로, 이를 통해 보다 적극적인 IP 사업 확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더군다나, ‘미르의 전설’ IP 전담 본부는 보다 빠른 업무 진행을 위해 전동해 CEO의 직속 기관으로 운영된다. 전동해 CEO는 액토즈소프트의 대표이사를 역임하였으며, 현재 액토즈소프트의 자회사인 아이덴티티모바일을 비롯해 액토즈소프트가 20.5%를 보유하고 샨다가 79.5%를 보유한 아이덴티티게임즈의 대표이사이자, 샨다게임즈의 해외 게임 부분 총괄을 맡고 있다.

중국에서 샨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 ‘미르의 전설2’는 2001년 서비스를 시작해 약 15년이 지난 지금까지 중국의 국민 게임으로 불리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온라인 게임 ‘미르의 전설2’를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 ‘열혈전기’가 2015년 중국에 출시하여 iOS 마켓 기준 매출 랭킹 상위권을 유지하며 IP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와 ‘미르의 전설’ IP 공동 저작권자로, 최근 ‘열혈전기’ 국내 상표권 2종을 출원하고 등록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액토즈소프트
액토즈소프트

- ‘이카루스’,넥슨 채널링 서비스 앞두고 티저 페이지 공개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위메이드아이오(대표 장현국)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이카루스’가 ㈜넥슨(대표 박지원) 채널링 서비스에 앞서 티저 페이지를 오픈한다고 금일(25일) 밝혔다.

‘이카루스’는 판타지 세계관을 지닌 중세 유럽 스타일의 MMORPG로,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입체적인 전투, 화려한 액션 등 우수한 그래픽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와이디온라인은 금일 ‘이카루스’ 티저 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종족 ‘샤링’ 및 ‘샤링’ 전용 직업 ‘아이돌’ 클래스와 신규 서버 ‘바니체’ 등 넥슨과 함께하는 다양한 변화를 공개한다.

또한 오는 2일(목) 넥슨 채널링 서비스 오픈과 함께 넥슨포털 게이머에게 선사할 특별한 혜택을 미리 예고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먼저 넥슨 채널링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넥슨 플레이 앱에 가입 후 공식 친구 등록을 신청하는 게이머에게는 엘룬, 무기 코스튬, 전설 펫 ‘메이드 데비’ 등의 아이템이 담긴 선물을 지급한다.

이와 더불어 넥슨포털 게이머들을 위해 넥슨 캐시와 넥슨포털 게이머 전용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을 지원할 예정이다.

와이디온라인은 “’이카루스’가 넥슨 채널링 서비스 오픈과 더불어 신규 종족 ‘샤링’ 및 신규 서버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넥슨과 함께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게 될 ‘이카루스’에 더욱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카루스 넥슨 채널링 페이지
이카루스 넥슨 채널링 페이지

- 월드스타TV, '하스스톤 고대신의 전쟁' 개최

월드스타TV는 블리자드의 온라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게임 대회를 후원한다고 전했다.

총상금 150만 원이 걸린 이번 대회에서는 월드스타TV가 후원하여 하스스톤 최고의 선수를 가리게 되며, 하스스톤의 최신 확장팩 '고대신의 속삭임'이 적용되어 진행된다.

특히, 하스스톤의 유명 선수들 '갓보기', '홍차', '따효니', '던','크라니쉬', '룩삼', '공혁준', '마스카' 등이 참가하며, 'ANGEL777' 선수가 해설자로 나설 예정이다.

대회의 진행방식은 모든덱에 최소1개이상의 고대신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 금일 매일 6시 '갓보기 vs 따효니' / '공혁준 vs 던' 선수의 경기를 시작으로, 오는 6월 13일 월요일 결승전을 치루게 된다.

이번 대회에서 1등을 거둔 선수에게는 80만 원의 상금이, 2등과 3등 그리고 4등에게는 각각 40만, 20만, 1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하스스톤 고대신의 전쟁
월드스타TV
하스스톤 고대신의 전쟁 월드스타TV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