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3 프로게이머 '김정민', 성남FC 정식 입단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넥슨이 서비스 중인 축구 온라인게임 'EA SPORTS™ FIFA 온라인 3'(이하 피파온라인3)의 프로게이머 김정민 선수(29)가 지난 17일 성남시의 프로축구단 성남FC에 정식 입단했다.

김정민 선수 성남fc
입단식
김정민 선수 성남fc 입단식

이번 김정민 선수의 입단은 아시아 최초로 진행된 e스포츠 선수의 프로스포츠구단 입단으로, 향후 '피파온라인 3' 대회 출전 시 등번호 7번의 성남FC 유니폼을 입고 활약할 예정이다.

김정민 선수 성남fc
입단식
김정민 선수 성남fc 입단식

성남FC 홈 경기에 앞서 진행된 입단식에서는 성남FC의 이석훈 대표이사가 참석해 김정민 선수에게 유니폼을 직접 전달했으며, 현장을 방문한 성남 홈 팬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 속에 입단 환영 세리머니가 진행됐다.

김정민 선수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진행된 EA챔피언스컵서 맹활약하며 한국 대표로 출전한 '팀 아디다스'의 우승을 견인한 바 있으며, 피파온라인3 e스포츠리그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중이다.

이날 입단식을 치른 김정민 선수는 "피파온라인 3 e스포츠 선수 중 최초의 스포츠구단에 입단해 기쁘다"며,"e스포츠 시장에 좋은 선례를 남기고, 성남FC 구단과 팀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좋은 성적을 내는데 주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아울러 넥슨 e스포츠팀의 황영민 팀장은 "아시아지역 최초의 e스포츠 선수의 프로스포츠구단 입단으로, 실제 스포츠로 발돋움 하는 측면에서 매우 의미 깊다"며, "넥슨은 '피파 온라인 3' e스포츠 리그 및 국제대회와 연계해 성남FC와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나가며, e스포츠 저변확대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민 선수 성남fc
입단식
김정민 선수 성남fc 입단식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