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의 새로운 모델 'PS4 슬림' 내일부터 판매 시작!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재팬아시아(SIEJA)는 금일(8일) 홍콩에서 진행된 '플레이스테이션 컨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의 새로운 모델 PS4 프로와 슬림의 가격과 출시일 및 타이틀을 공개했다.

플레이스테이션 컨퍼런스
플레이스테이션 컨퍼런스

먼저 PS4 프로의 경우 한국 가격은 498,000원으로 확정되었으며, 오는 11월 11일부터 정식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PS4 프로는 전 모델보다 2배 이상 강력해진 GPU(그래픽 프로세서) 4.20을 보유하고 있으며, 4K 출력을 지원하는 HDR과 1TB HDD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스테이션 컨퍼런스
플레이스테이션 컨퍼런스

이와 함께 'PS4 슬림'은 익일인 오는 9일 게이머들을 찾을 예정이다. 378,000의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인 PS4 슬림은 PS4와 동일한 성능을 지닌 것과 동시에 전력 소비량이 최대 165W로 전 모델(1000번대) 보다 낮아졌으며, HDMI 출력단자는 보유하고 있지만, 광디지털 출력 단자는 제외된 모델이다.

아울러 PS4 프로와 슬림 모두 소니에서 제공하는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 이미징'(이하 HDR) 기능이 추가되며, 이를 통해 보다 선명하고 화려한 게임 그래픽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더 쉽고, 간편하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PS 카메라와, 새로운 듀얼쇼크가 블랙, 마그마, 블루 컬러 순으로 순차적으로 발매되며, 무선 기능과 7.1사운드 지원으로 보다 입체적인 사운드를 제공하는 'PS 헤드셋'도 함께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플레이스테이션 컨퍼런스
플레이스테이션 컨퍼런스

많은 게이머들이 기다려 온 신규 한글화 타이틀의 발매일도 공개됐다. 먼저 명작 FPS 시리즈 '콜오브듀티'의 신작 '콜오브듀티 인피니트 워페어'가 오는 11월 4일 출시될 예정이다. 시리즈 최초로 지구를 넘어 우주를 배경으로하는 인피니트 워페어는 풍부하고 흡인력 있는 서사 구조와 스토리 전개를 통해 클래식하고 장엄한 전쟁의 분위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플레이스테이션 컨퍼런스
플레이스테이션 컨퍼런스

이와 함께 다양한 전자기기를 해킹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선보인 유비소프트의 액션 게임 와치독스의 후속작 와치독스2 역시 오는 11월 14일 한글화로 발매되며, 70년대 미국의 어두운 분위기를 그대로 만끽할 수 있는 '마피아3' 역시 오는 10월 7일 한글화 정식 발매된다.

또한, 파이널판타지15, 레지던드이블 7, 타이탄폴2, 가디언즈, 월드오브파이널판타지 등의 기대작 역시 올해 게이머들을 찾을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