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카직스와 아트록스가 왜?" 라이엇게임즈, 2016 롤드컵 공식 주제곡 공개

조영준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9월 29일부터 오는 10월 29일까지 북미 전역에서 진행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국제 e스포츠대회, '2016 시즌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공식 주제곡 'Ignite' 음원과 뮤직비디오 영상을 금일(27일) 공개했다.

2016 롤드컵 뮤직비디오


이번 롤드컵 주제곡은 러시아 출신 인기 DJ '제드(Zedd)'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됐다. 제드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감각적인 사운드로 전세계 음악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DJ다. 올해 7월 우리나라에서 열린 뮤직 페스티벌에 참가해 3만 2천여 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등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16 롤드컵 뮤직비디오


공식 주제곡과 함께 뮤직비디오도 공개됐다. 지난 롤드컵에서 인상 깊었던 순간들로 구성된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2011년부터 2015년까지의 롤드컵의 주요 경기 장면들을 흥미롭게 보여준다. 2012년 롤드컵 '아주부 프로스트'와 'TPA'의 결승전, 2015년 '락스 타이거즈' 대 'SKT T1'의 결승전 등 한국팀의 모습도 등장한다. 특히 지난해 롤드컵 2연패에 성공한 SKT T1과 '페이커' 이상혁의 놀라운 플레이가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돼 탄성을 자아낸다.


해당 음원과 뮤직비디오 영상은 라이엇 게임즈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매년 새로운 롤드컵 주제곡을 선보이며 e스포츠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지난해에는 유명 모델이자 영화배우인 니키 테일러(Nicki Taylor)가 부른 '2015 시즌 월드 챔피언십: 대격돌(Worlds Collide)'이 공개됐으며, 2014년에는 세계적인 밴드 '이매진 드래곤스 (Imagine Dragons)'가 참여한 '워리어즈 (Warriors)'가 음원 및 뮤직비디오로 공개되며 전세계적인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2016 롤드컵 뮤직비디오


이번 롤드컵은 9월 29일부터 10월 29일(현지시각 기준)까지 한달 간 북미 전역을 오가며 열린다. 조별 예선은 샌프란시스코, 8강은 시카고, 준결승은 뉴욕, 결승은 로스앤젤레스에서 각각 진행된다.

: LOL 라이엇게임즈 롤드컵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