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1분기 매출 382억. 신작으로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

네오위즈(대표 이기원)는 2017년 1분기에 매출 382억원을 기록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1분기 매출 382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33%, 전분기 대비 4% 감소한 수치이며, 영업이익은 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8% 감소했지만, 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당기순손실은 20억원을 기록했다.

부문별 매출로는 국내 매출이 221억 원으로 전분기대비 9% 증가했으며, 해외 매출은 161억 원으로 전분기대비 17% 감소했다.

국내 매출은 모바일 보드게임 피망 포커, 피망 뉴맞고, 피망 섯다의 지속적인 흥행과 3월 출시한 진짜야구 슬러거 for Kakao의 선전으로 전분기대비 성장했지만, 해외 매출은 일본 자회사인 게임온에서 서비스 중인 PC온라인 게임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하락했다.

네오위즈는 지난 4월말 출시한 신작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이 양대 마켓 모두 매출 10위권에 올랐고, 브라운더스트도 점진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등 모바일 신작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모바일 보드 게임들도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는 만큼 2분기부터는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는 입장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글로벌 1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탭소닉의 후속작과 PS4로 출시되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등 신작 출시가 예정돼 있으며, 해외에서는 자회사 게임온을 통해 MMORPG 블레스를 일본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네오위즈 이기원 대표는 "1분기는 모바일 보드게임의 지속 성장과 신작 모바일 게임의 선전 등 가능성을 보여준 시기였다고 생각한다"며, "2분기에는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과 브라운더스트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신속한 턴어라운드를 이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오위즈ci
네오위즈ci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