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7] '12개 종목의 대 혈전!' WEGL 파이널, 화려한 막 올렸다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금일(16일)부터 오는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17'에서 자사가 주최하고,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가 주관하는 e스포츠리그 'WEGL(World Esports Games & Leagues) 2017 파이널'의 막을 올렸다.

WEGL 개막식
WEGL 개막식

지스타 2017에 프리미어 스폰서로 참가한 액토즈소프트는 B2C관 내에 300부스 규모의 대규모 e스포츠 무대를 마련해 오버워치, 마인크래프트, 하스스톤 등 다양한 e스포츠 종목의 대회를 선보인다.

'WEGL 2017 파이널'의 시작을 여는 오프닝 세리머니에서는 구오하이빈 액토즈소프트 대표가 'WEGL'의 슬로건인 'eSports for everyone'을 외치며 개회를 선언했다.

WEGL 개막식
WEGL 개막식

구오하이빈 대표는 "한국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7에서 제 1회 WEGL 파이널을 진행해 매우 기쁘다"며 "나흘간 WEGL 무대에서 재미있는 경기와 볼거리로 여러분들에게 매일 다른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12개국 선수들이 등장했다. WEGL 대회기를 든 이영호를 필두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하스스톤', '오버워치', '철권7', 'CS: GO', '마인크래프트' 등 주요 종목 선수 60명이 무대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종목의 '최종병기' 이영호와 '하스스톤' 종목의 'Xixo' 세바스찬 벤테르트(Sebastian Bentert)는 선수 대표로 페어플레이 선서를 진행했다.

우주소녀 축하공연
우주소녀 축하공연

구오하이빈 대표는 "내년 WEGL은 올해보다 훨씬 큰 규모와 상금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더욱 성장할 WEGL에 더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프닝 세리머니 마지막에는 인기 걸그룹 우주소녀가 '해피'와 '비밀이야' 무대를 연달아 선보이며 현장 분위기를 달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