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2017] 싸이 선수, 샬롯엑스 압도하며 결승행..'이변은 없었다'

국내 글로벌 No.1 게임인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의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이하 SWC2017) 월드 파이널이 11월25일 오후 12시(한국시간 11월26일 오전5시)부터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성대한 막을 열었다.

서머너즈워 4강
서머너즈워 4강

LA, 뉴욕, 파리, 도쿄, 상하이, 서울, 타이페이, 방콕, 홍콩 등 전세계 주요 도시의 대표 16명이 참가해 최강자를 가리는 이 대회 4강전은 LA대표 싸이, 뉴욕대표 처플스, 상하이대표 판체로요, 타이페이 대표 샬롯엑스의 대결로 좁혀졌다.

서머너즈워 4강
서머너즈워 4강

4강전부터 5판3선승제로 바뀌어 치뤄지게 된 가운데, 4강 2경기는 LA 대표 싸이(PSY!) 선수와 타이페이 대표 샬롯엑스(ShallotX) 선수의 대결이 치열하게 전개됐다.

먼저 1세트 선승을 가져간 것은 샬롯엑스 선수였다. 풍라클이 없는 싸이의 구성을 예상한 샬롯엑스는 맞춤형 밴픽으로 우위를 가져간 가운데 지속적으로 싸이 선수를 압박했다. 싸이 선수는 샬롯엑스 선수의 빛무희의 힐을 잡을 공격력이 없는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타격을 받아 결국 1세트를 내주고 말았다.

서머너즈워 4강
서머너즈워 4강

하지만 시작이 좋았던 샬롯엑스 선수는 2세트부터 더이상 좋은 결과를 가져가지 못했다. 2세트에서 빛무희나 빛유니콘을 장착한 샬롯엑스 선수에게, 싸이는 공격속도 상승을 위해 풍헬레이디를 배치하면서 우위를 가져가 승부를 1대1 원점으로 돌렸다.

이어 3세트와 4세트는 싸이 선수의 독무대였다. 3세트에서 물유니콘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덱 구성을 보여준 싸이는 압도적 우위를 보였고, 4세트에서도 샬롯엑스 선수의 풍유니콘을 집중 공격하면서 대미지 차를 벌려 최종 승리를 가져갔다.

서머너즈워 4강
서머너즈워 4강

3대1로 샬롯엑스 선수를 꺾은 싸이 선수는 잠시 후 결승에 오른 상하이 대표 판체로요 선수와 5판3선승제로 진정한 2017년도 '서머너즈워'의 최강자가 누구인지 자웅을 가리게 된다.

<4강전 1경기 결과>
1세트 타이페이 대표 샬롯엑스(ShallotX) 승리 / LA 대표 싸이(PSY!) 패배
2세트 타이페이 대표 샬롯엑스(ShallotX) 패배 / LA 대표 싸이(PSY!) 승리
3세트 타이페이 대표 샬롯엑스(ShallotX) 패배 / LA 대표 싸이(PSY!) 승리
4세트 타이페이 대표 샬롯엑스(ShallotX) 패배 / LA 대표 싸이(PSY!) 승리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