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블레이드2 믿고 간다. 카카오게임즈 액션스퀘어에 200억 지분투자

김남규

카카오게임즈가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기대작 블레이드2의 흥행을 믿고 개발사 액션스퀘어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액션스퀘어(대표 이승한)에 총 200억 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진행하고, 전략적 협력 관계 및 코어 장르 모바일 게임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고 금일(17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액션스퀘어의 제3자 배정 유상 증자에 참여해 100억 규모의 신주를 취득하고, 100억 규모의 구주를 매입해 액션스퀘어의 지분 총 10.43%를 확보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자사가 강점을 가지고 있는 캐주얼 라인업 외에 코어 장르의 게임까지 확보해 균형 잡힌 모바일 게임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으며, 액션스퀘어는 여유 자금 확보를 통해 슈팅액션 RPG 프로젝트G, 수집형 전략 RPG 프로젝트E 신작 라인업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는 "성공 경험을 보유한 검증된 개발사 액션스퀘어와 파트너쉽을 맺어 기쁘다"며 "높은 완성도와 재미로 무장한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들로 카카오게임 라인업에 다양성을 부여해, 폭넓은 이용자층으로부터 깊은 만족감을 끌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액션스퀘어 이승한 대표이사는 "기대작 블레이드2 for kakao의 퍼블리셔 카카오게임즈와 전략적 투자 관계를 맺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양사가 다양한 파트너쉽을 통해 게임 사업에서 협력해 성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블레이드2

: 액션스퀘어 블레이드2 카카오게임즈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