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3의 신작 '고스트버스터즈 월드', 'GDC 2018'서 플레이 영상 공개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 이하 4:33)은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대표 마이클 린턴)와 함께 개발 중인 증강현실(AR) 위치기반 게임(LBS) 모바일 게임 '고스트버스터즈 월드'의 실제 플레이 영상을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GDC)의 구글 키노트를 통해 공개했다.

고스트버스터즈 월드 플레이 영상
고스트버스터즈 월드 플레이 영상

4:33이 개발 중인 '고스트버스터즈 월드'는 어드벤처 영화의 전설로 유명한 '고스트버스터즈'의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증강현실(AR) 모바일 게임으로, 증강현실과 1인칭 시점 요소를 접목해 이용자가 도시 곳곳을 걸어 다니며, 고스트버스터즈에 등장하는 유령 캐릭터를 사냥하고 수집하는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GDC에서 공개된 '고스트버스터즈 월드' 영상은 새로운 구글 지도 인터페이스(API)가 적용된 영상으로 GDC에서 구글을 통해 상영될 예정이며, 신규 영상은 유령사냥꾼 '고스트버스터즈'가 거리를 걸어 다니며 동명 영화의 인기 캐릭터 '슬라이머'(한국명 먹깨비)를 사냥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고스트버스터즈 월드 이미지
고스트버스터즈 월드 이미지

구글이 공개한 구글 지도 API는 위치 기반의 지도 제작 지원 서비스로, 표현이 불가능했던 빌딩의 높낮이와 그림자, 도로와 강물 등이 3D로 표현돼 유령을 잡고, 포획하는 등의 다양한 액션을 보다 사실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