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4/25 레드벨벳 지원사격 나선 '이터널라이트', 사전 다운로드 등

- 가이아모바일 '이터널라이트', 레드벨벳 광고 모델 발탁 및 사전 다운로드 시작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는 게임 출시 하루를 앞두고 신작 '이터널라이트'가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는 소식과 함께, 게임을 위한 광고 모델로 대세 걸그룹 '레드벨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이터널라이트'의 매력은 PC MMORPG처럼 게이머들끼리 전략적으로 협동하고 소통하며 즐기는 파티 플레이다. 따라서 게이머들이 몰입해서 전투를 만끽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국민배우 정우성에 이어 대세 걸그룹 '레드벨벳'을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고 모델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레드벨벳' 멤버들이 보낸 깜짝 영상 메시지도 공개했다. 영상에는 레드벨벳 멤버들이 '이터널라이트'의 사전예약 신청자 100만명 돌파를 축하하고 게임의 흥행을 위해 응원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한편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정식 출시 하루를 앞둔 25일부터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25일 오후 12시부터 스마트폰의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 앱(APP)을 내려 받아 미리 설치할 수 있다. 단, 게임 접속 및 실행은 정식 출시인 26일부터 가능하다.

이터널라이트
이터널라이트

- 웹젠 '아크로드 어웨이크',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MMORPG '아크로드 어웨이크(ARCHLORD AWAKE)'에 새로운 클래스를 '볼캐닉'을 추가하고 '혼의 정수 던전' 및 '길드 던전' 콘텐츠를 추가 및 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볼캐닉은 강력한 런처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원거리공격형 직업이다. '4신'이상 레벨의 캐릭터만 전직할 수 있는 볼캐닉은 사냥을 함께하는 파티원에게 높은 명중률과 회피율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해당 클래스의 전직권을 특별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웹젠은 새로운 클래스 공개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하고 개편한다.

먼저 '혼의 정수 던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콘텐츠는 파티 던전으로 완료 결과에 따라 '혼의 정수'에 장착하는 각 속성의 수정을 얻을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한다. 최대한 많은 회원과 파티를 맺어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더 많은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주사위를 굴려 해당 칸의 보상을 받는 '해저탐험'과 '가디언 8종'을 새롭게 추가한다. 해저탐험에서는 전진한 칸수로 순위를 결정하고 일일 및 주간순위에 따라 추가 보상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기존 '보스처치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식을 '길드 던전'을 통해 입장하는 것으로 개편하고 악세사리 아이템인 '반지'를 분해해 합성에 사용했던 반지조각 및 마법반지를 되돌려 받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아크로드: 어웨이크
아크로드: 어웨이크

- '로한', 신규 캐릭터 무한 지원 및 로한 데이 진행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로한에 신규 캐릭터 무한 지원, 로한 데이 등 5월에 진행될 이벤트를 사전 오픈한다.

먼저 신규 캐릭터 무한 지원을 통해 신규 가입자 뿐만 아니라 기존 회원도 캐릭터를 생성하면 모든 캐릭터에게 약 30만원 상당의 캐시 아이템을 지원한다.

페르켄의 무기 패키지, 영인 방어구 패키지, 트리안의 문양, 나투의 문양, 스킬 강화석 등 고가의 아이템을 모두에게 증정한다.

또한, 신규 가입한 계정에도 400% 성장의 인장도 지원하며, 캐릭터가 일정 레벨을 달성하면 레벨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도 준다.

여기에 각 종족별 전용 가이드 페이지를 개설해 보다 빠른 레벨업을 달성할 수 있게 했다. 이와는 별도로 바로 고레벨 플레이를 원하면 90레벨 캐릭터 점핑을 할 수 있는 시스템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매년 5월 1일 진행되는 로한데이 특별 퀘스트도 진행된다. 로한데이 퀘스트는 캐릭터가 드랍하는 로한과 관련된 글자를 모으면 각종 아이템 박스 상자를 준다. 또한 깜짝 선물로 금요일 피크 타임에 경험치 주머니와 숨겨진 추가 아이템도 지원한다.

전용 PC방인 플레이위드존 PC방에서 로한을 플레이하면 더욱 강화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P몰도 전면 개편했다. 각 카테고리 개편을 통해 P몰에서 로한과 관련된 다양한 아이템들을 모두 포인트를 통해 구입할 수 있게 됐다.

로한
로한

- 컴투스, 'MLB 9이닝스 GM' 2018년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메이저리그 개막에 맞춰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MLB 9이닝스 GM'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실제 MLB 경기 기록 및 일정과 연동되는 실시간 예측형 콘텐츠 '데일리 픽'이 적용 된다. 데일리 픽을 통해 게이머들은 응원하는 팀의 실제 경기 결과를 예측해 이를 적중 시 풍성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 받는다.

또한, MLB 9 이닝스 GM의 핵심 요소인 선수 수집 및 구단 운영 전략의 다양성 강화를 위해 '프랜차이즈 선수'가 추가 됐다. 프랜차이즈 선수는 MLB 각 팀별 가장 오랜 기간 헌신적인 플레이를 펼친 현역 선수로 보유 시 같은 팀 모든 선수에게 적용되는 프랜차이즈 선수 전용 버프 스킬을 장착할 수 있다.

아울러 2018년 시즌 개막에 맞춰 MLB 리그 경기 일정 및 새로운 선수 데이터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는 물론 게이머들이 구단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게임 내 모든 화면이 개편 됐다.

컴투스는 이번 MLB 9 이닝스 GM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2018 시즌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리그 플레이 시 획득 가능한 글자들을 모아 '2018 시즌 오픈'이라는 문장을 완성하면 몬스터 선수 등 최고급 보상이 제공되며, 문장 완성 횟수에 따라 다양한 추가 보상이 지급 된다.

MLB9이닝스GM
MLB9이닝스GM

-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어린이날 특집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내달 5일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 이벤트인 '풍선을 키워라'를 선보이고 이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내달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약 한달 간 진행된다. 결혼 후 처음 맞이하는 어린이날을 맞아 동화나라 런너들에게 색다른 선물을 주고자 사브리나 여왕이 준비한 특별한 이벤트로 게이머들이 모은 공기로 풍선을 터뜨리면 선물이 쏟아진다는 내용이다.

테일즈런너 게이머들은 게임 내 달리기를 할 때마다 공기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고, 해당 포인트로 풍선을 부풀릴 수 있다. 풍선이 클수록 보상도 좋기 때문에 많이 뛰고 포인트를 많이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풍선이 터지기 10분 전에 전체 공지로 게이머들에게 알람이 전해지고, 풍선이 터진 뒤 단 10분 동안에만 선물을 찾아갈 수 있어 긴장감도 더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겨울방학 테마였던 '꽃보다 기사'의 인기 맵이었던 '비밀번호를 찾아줘'를 정규 맵으로 새로 등록됐다. 꽃보다 기사 테마가 종료된 뒤에도 게이머들로부터 지속적으로 플레이하고 싶다는 요청이 이어져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 선보이게 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어린이날 한정 메이코인 뽑기판을 추가했고, 게이머들에게 동심을 떠올릴 수 있게 하는 '삐약이 스쿨 패키지'도 출시했다. 또한, 신규 아이템인 일루젼 캡슐을 출시해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매력을 어필할 것으로 예상된다.

테일즈런너
테일즈런너

- 스마일게이트, CFS 2017 그랜드 파이널 자체 제작 다큐멘터리 3편 공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CFS 2017 그랜드 파이널의 시작과 끝을 담은 자체 제작 다큐멘터리 3편을 CFS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CFS 2017 그랜드 파이널 다큐멘터리는 지난해 12월 중국 시안에서 진행됐던 대회의 전과정을 담아냈다. 본 대회가 시작되기 전 무대 제작부터 선수들의 출국과 시안에서 있었던 선수들의 뒷이야기까지 담겨 있다. 이를 통해 팬들은 좀처럼 볼 수 없었던 CFS에 출전하는 선수들의 속마음과 대회를 운영하는 스태프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날 처음 공개된 1편에는 대회가 열리기 전까지의 모습이 담겨 있다. 선수들의 중국 입국기와 폭 45미터에 달하는 대형 LED 스크린의 설치 과정과 중국의 자랑인 '진시황릉 병마용갱'의 모습, 그리고 CFS를 준비하는 스마일게이트 구성원들의 소감 등이 공개됐다.

스마일게이트는 1편을 시작으로 오는 27일과 30일에 2편과 3편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남은 영상에는 CF 프로게이머들의 환희와 감동, 그리고 CFS를 성공리에 이끈 스마일게이트 임직원들의 노력이 담겨 있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CFS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전세계 CFS 팬들을 위해 제작된 다큐멘터리인 만큼 영어로 제작됐고, 기본 자막 역시 영어로 제작됐다. 또한, 각 현지 퍼블리셔의 도움을 통해 중국과 남미, 베트남 등에서는 현지 언어로 시청할 수 있다.

CFS 다큐멘터리
CFS 다큐멘터리

- '마음의 소리 with 네이버 웹툰'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마음의 소리 with 네이버 웹툰'이 서비스 2주년을 맞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주년 기념 업데이트인 만큼 신규 시나리오 '카오스모드'를 추가한다. '카오스모드'는 '헬모드'의 상위 단계로 보상 또한 상향된다. 이에 따라 현재까지 출시된 모든 챕터에 '카오스모드'가 업데이트되어 새로운 도전을 실행할 수 있다.

기간 한정으로 8성 캐릭터 '웨딩전사'와 '애봉피치' 2종을 선보인다. '웨딩전사'는 히어로 사망 시 아군 히어로들이 일정 시간 동안 무적의 캐릭터로 변할 수 있게 한다. '애봉피치'는 공격 할 때 상대방 히어로의 최대 체력 스탯만큼 추가 피해를 입히는 특징을 지녔다. 2주년을 축하하는 의미로 두 캐릭터 중 1종이 모든 게이머들에게 지급된다.

더불어 외계 괴물 모드의 거대 외계인 3종이 추가되고, 본부와 총기 그리고 강아지 캐릭터 레벨이 100까지 확장된다.

축하 이벤트도 함께 전개된다. '마음의 소리 with 네이버 웹툰' 공식 페이스북에 업로드된 동영상을 공유하거나, 공식 카페에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마음의 소리' 책을 선물한다. 동영상에는 보석 5,000개를 받을 수 있는 쿠폰 번호도 표시되어 있다.

마음의소리
마음의소리

- 로드오브다이스, 대규모 업데이트 '새로운 빛'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엔젤게임즈(대표 박지훈)가 서비스하는 SRPG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의 테마는 '새로운 빛'으로, 신규 마스터 '잔느'와, '탐험 모드' 등 새로운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신규 마스터 '잔느'는 여린 소녀의 모습이지만 강인한 신념을 가진 마법사 캐릭터로, 공격 범위가 넓은 만큼 게이머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주목하고 있다.

또한, 공략과 성장에 초점을 맞춘 '탐험 모드'가 신규 업데이트 된다. 이용자들은 던전 열쇠를 이용해 다이서를 빠르게 육성시킬 수 있으며, 다양한 보상을 통해 게임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신규 다이서인 '클로드'가 추가된다. 클로드는 타격감이 강한 캐릭터로, 전략적 파티 구성을 통해 액션의 재미를 배가할 수 있다.

한편, 5월 23일까지 접속 시, '잔느' 캐릭터를 무료로 제공하며 강화 단계별로 던전 열쇠와 마법석을 추가 보상하는 특별 이벤트도 실시한다.

로드오브다이스
로드오브다이스

- 넷마블'스톤에이지', 신규 정령 펫 '라그라고스'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넷마블엔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턴제 RPG '스톤에이지'에 신규 정령 펫, 신규 사냥터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4대 정령 펫 중 세 번째로 선보이는 불의 정령 '라그라고스'는 화염을 이용한 광역공격으로 상대에게 큰 피해를 주는 공격형 펫이다. 정령 펫은 최상위 신화 등급으로 높은 능력치와 다양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전투력 상승에 큰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기존 '오픈 사냥터'만 존재했던 단일 방식의 특별 사냥터에 도전, 보스 사냥터를 새롭게 추가했다. 오픈, 도전, 보스 각 단계별로 기본 펫, 공략장비, 최종보스 공략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최고 난이도인 보스 사냥터에서는 특별 칭호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모든 펫이 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고 공방의 재미가 한층 더 강화될 수 있도록 부족점령전 전투 방식을 개선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라그라고스' 전용 미션을 진행해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고급 펫 장비 '옵시디언 세트 아이템', '신화 펫'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에게 신화 선택권을 지급하는 연속 출석 이벤트를 비롯해 라그라고스 획득 이벤트, 공략 노하우 공유 이벤트, 투기장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함께 연다.

스톤에이지
스톤에이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