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게임소식] 7/9 사이퍼즈 7주년 기념 행사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 발표 등

사이퍼즈 7주년 기념 행사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 발표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지난 7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 사이퍼즈의 7주년 기념 행사 6+1th Anniversary를 개최하고,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이퍼즈의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해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됐으며, 이용자 400명이 참선한 가운데, 다양한 무대 이벤트와 e스포츠 리그 2018 액션토너먼트, 향후 업데이트 발표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이날 사이퍼즈 송지형 디렉터의 발표에 따르면 전기를 원하는 형태로 방출하고 유지하는 능력을 지닌 61번째 신규 캐릭터 시드니가 오는 12일 추가될 예정이며, 그랑플람 아시아 지부를 비롯, 전투의 재미를 배가시키는 전장 개편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코스튬을 재료로 활용해 새로운 아이템을 제공하는 르블랑 브띠끄 시스템, 모든 캐릭터의 궁극기 스킬 사용 컷신 추가, 코스튬 컬렉션 시스템 개편 등 유저 편의성과 선호도를 고려한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e스포츠 리그 2018 액션토너먼트의 봄/여름 시즌 최강자를 가리는 결승전에서는 봄/여름 시즌 마스터즈 경기의 우승을 모두 휩쓴 Crown팀과 다양한 리그 경험을 보유한 Marksman팀이 대결을 펼쳤다. 3전 2선승제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Crown’팀은 1대1 동점 상황에서 독보적인 실력과 전략적 팀워크를 보여주며 최종 우승을 차지해 1,000만 원 상금의 주인공이 됐다.

네오플은 사이퍼즈의 7주년을 기념해 오는 1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시드니 스페셜 헤어Ⅱ와 7주년 칭호, 선택형 레어 소모품 상자 3개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이퍼즈
사이퍼즈

체인스트라이크, 길드전 업데이트 사전예약 시작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RPG 체인스트라이크의 길드전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금일(9일) 밝혔다.

체인 스트라이크는 체스의 이동과 공격을 모티브로 한 전략적인 자리 배치와 협공 시스템이 특징인 게임이다.

이번에 업데이트 되는 길드전은 최대 25 vs 25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모드로, 상대 진영의 수호석을 파괴하는 수호석 전투와 거대보스를 쓰러뜨리는 수호신 전투,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돼 다양한 전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길드전은 주간 시즌제로 운영되며, 길드전 결과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전투를 통해 획득한 코인으로 길드 상점에서 희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어 길드 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사전예약 신청자 전원에게 5성 확정 소환권, 골드, 문스톤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체인 스트라이크
체인 스트라이크

한빛, VR테마파크 기업 유조이월드과 오디션, 헬게이트 IP 계약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가상현실(VR) 테마파크 전문 기업 유조이월드(대표 양재호)와 38억원 규모의 게임 지식재산권(IP)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9일) 발표했다.

유조이월드는 오는 2019년 상반기 인천 계양구에 지하 6층, 지상 5층, 총 면적 9만8천961㎡ 규모로 완공될 예정인 도심형 가상현실 융복합 테마파크다. 테마파크에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관련 시스템들과 다양한 어트랙션 및 문화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빛소프트는 이번 계약을 통해 유조이월드에 오디션과 헬게이트 IP 사용권을 제공하며, 유조이월드는 매년 한빛소프트에 IP 사용료로 38억원을 지급한다. 계약 기간은 테마파크 준공 이후 1년씩 최장 15년 간 자동 연장된다.

이와 함께 한빛소프트가 자사 IP를 이용해 유조이월드 테마파크용 게임을 개발하게 되면 개발비 지원을 받게 되며, 이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은 별도 분배하게 된다.

오디션
오디션

도쿄 구울:re, PS4, PC 버전 한글화 발매한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는 도쿄 구울:re CALL to EXIST를 PS4, PC 플랫폼 한글화해 발매할 예정이라고 금일(9일) 밝혔다.

도쿄 구울:re는 주간 영점프에서 연재 중이며, 지난 4월 TV 애니메이션으로로 방영되고 있는 작품으로, 도쿄를 무대로 구울과 수사관이 서로 살아 남기 위해 처절한 사투를 벌이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에 발매될 예정인 게임은 3칭 시점의 액션 게임으로, 카구네, 쿠인케 등의 특징적인 공격
수단(무기)와 캐릭터의 성능, 전장의 상황 등을 파악하여 현장에서 살아남는게 목표이며, 구울과 수사관으로 나뉘어 최대 8명이 참여하는 온라인 대전, 친구들과 CO-OP 플레이도 즐길 수 있다.

도쿄구울
도쿄구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