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피파온라인4 챔피언십 2018 프리시즌 일정 공개 등

- 'FIFA 온라인 4 챔피언십 2018 프리시즌' 개막 예고

넥슨(대표 이정헌)은 18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스피어헤드(Spearhead)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온라인 4(이하 'FIFA 온라인 4')'에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 'EA SPORTS™ FIFA 온라인 4 챔피언십 2018 프리시즌(이하 'FIFA 온라인 4 챔피언십 2018 프리시즌')' 본선 진출팀 명단과 개막 일정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넥슨은 지난 7일 'FIFA 온라인 4 챔피언십 2018 프리시즌' 오프라인 예선전을 개최하고 본선에 진출하는 아마추어 4개팀, 프로 4개팀 총 8개팀을 선발했다.

'대표팀' 모드 '공식 경기'에서 '챌린지' 등급 이상의 선수로 구성된 아마추어팀 31개 팀 중 'INFINITE', '파나마', 'VISual', '캐리어' 4개팀이 본선에 진출했고, 'EA SPORTS™ FIFA 온라인 3' 챔피언십 출전 경력 선수들로 구성된 프로팀은 '1st', '한라산', 'Un-Limited', 'Challengers' 4개팀이 본선 진출 자격을 획득했다.

넥슨은 'FIFA 온라인 4'에서 처음 시행되는 이번 'FIFA 온라인 4 챔피언십 2018 프리시즌' 대회를 통해 e스포츠 신규 종목으로서의 신고식을 치르고, 하반기 정규시즌 대회 진행에 본격적으로 착수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FIFA 온라인 4' 게이머들이 고수들의 스쿼드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기존 강자들과 신규 아마추어팀 간의 치열한 경쟁이 주요 관전 포인트로 작용할 전망이다.

7월 25일 개막 예정인 'FIFA 온라인 4 챔피언십 2018 프리시즌' 본선 경기는 매주 수요일, 목요일, 토요일 넥슨아레나에서 진행되며, 8월 25일 결승전을 끝으로 우승팀이 탄생한다. 총 상금 3,000만 원 규모의 이번 대회는 우승 시 상금 1,200만 원과 하반기 진행 예정인 챔피언십 출전 시드권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FIFA 온라인 4 챔피언십 2018 프리시즌'은 'FIFA 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NAVER)를 통해 방송 중계를 시청할 수 있으며, 19일부터 '티켓링크(바로가기)'를 통해 현장 관람 티켓을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매 경기 현장 관람객에게는 'NHD 50명 지명 선수팩'과 '50만 BP'를 선물하고, 개막전과 결승전에 참석한 관람객에게는 '7월 선수팩 패키지'를 추가로 증정한다.

피온4 챔피언십 2018 프리시즌
피온4 챔피언십 2018 프리시즌

- 넷마블문화재단, 네덜란드 트벤떼 창조기술 대학교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실시

넷마블문화재단(이사 방준혁)은 지난 17일(화) 넷마블 본사에서 네덜란드 트벤떼 창조기술 대학교(Creative Technology University of Twente)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금일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이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지난 2016년부터 새롭게 진행한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네덜란드 트벤떼 창조기술 대학교에서 직접 참가 의사를 밝혀 성사된 이번 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 본사 투어와 함께 넷마블 임직원으로 구성된 명예강사로부터 게임산업 및 넷마블 소개는 물론 AI(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들이 어떻게 게임에 활용되는지에 대한 특강을 듣는 뜻 깊은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견학프로그램에 참가한 유온 간크마(Yuon Gankema) 학생은 “정말 뜻 깊은 시간이었으며, 한국 방문 목적인 현장 학습 주제와 연관성이 깊은 강의들에 감명 받았다”며 “오늘 과정이 끝나는 것이 많이 아쉽다”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1월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
넷마블견학프로그램

- 그라비티,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8' 참가!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오늘(18일)부터 오는 7월 22일까지 닷새간 실시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8'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8'은 올해로 17회를 맞이했으며, 캐릭터,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방송, 문구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선보이는 아시아 최고 문화콘텐츠 라이선싱 전시회다.

그라비티는 신규 세컨드 IP '라그나로크 몬스터즈(Ragnarok Monsters)'를 내세워 캐릭터, 이모티콘, 게임 제작 등 다양한 사업의 글로벌 전개에 대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기존 '라그나로크' IP와 구분 되는 새로운 형태의 타이틀 '라그나로크 몬스터즈'를 처음 선보이는 자리로, 지속적인 캐릭터 와 스토리 개발을 통해 독창적인 발상과 아이디어로 시장 개척에 승부수를 던질 각오이다.

'라그나로크 몬스터즈'는 원작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출현하는 몬스터를 재해석해 제작한 세비지 베베(SAVAGE BABE), 초코(CHOCO)등 신규 캐릭터 IP로 귀엽고 깜찍한 매력이 특징이다.

그라비티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그라비티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 '라테일',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및 12주년 이벤트 실시

액토즈소프트(052790, 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라테일'에서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전했다.

먼저, 화려하고 날렵한 스킬을 보유한 신규 직업 '다크체이서'가 공개됐다. 검의 형상을 하고 있지만 휘두르면 채찍 형태로 변하는 무기 '체인소드'를 사용해 적군에게 치명타를 입힐 수 있다. 특히 '체인블레이드' 게이지를 채울 경우, 보다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직업 전용 스킬 '체인 스킬'을 구사할 수 있다.

또한, 마을 '루맨 연합 본부'와 필드 '수련의 숲', 4인 인스턴스 던전 '부유섬', 8인 인스턴스 던전 '환영의 독안개 늪지' 등 신규 맵 4종을 선보이고, 신규 몬스터 24종과 NPC 6종, 신규 액세서리 8종, 특수 슬롯 아이템 4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와 함께 영약 통합 및 길드 장비 창고 이동, 레전드 퀘스트1 난이도 완화, 인스턴스 던전 및 아이템 밸런스 조정 등 여러 콘텐츠를 개선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라테일'의 서비스 12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선물을 지급하는 총 12개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을 대상으로 '웰컴 선물'과 '이리스 버프 효과'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또, 다양한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12주년 기념 이벤트 맵을 오픈해 참가자들에게 푸짐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어 지금은 만날 수 없는 추억의 맵을 복원, 아이템을 판매하는 야시장으로 새단장했다. 하루 1번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제공되는 '한여름밤의 꿀템 쿠폰'을 사용해 신규 직업 육성에 필요한 여러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신규 직업 '다크체이서'로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푸짐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육성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특히 200레벨 달성자에게는 다른 캐릭터를 즉시 200레벨로 레벨업시킬 수 있는 '점핑 물약'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신규 게이머 및 복귀 게이머를 대상으로 한 장비 지원 이벤트를 비롯해 출석 이벤트, 12주년 응모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총 12종의 이벤트가 내달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라테일 업데이트
라테일 업데이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