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7/25 리니지M, '클래스 풀체인지' 업데이트 등

조영준

- 리니지M, '클래스 풀체인지'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오늘(25일) '클래스 풀체인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모든 클래스(class, 직업)의 특성을 강화하는 업데이트다.

엔씨는 리니지M의 클래스 별 신규 스킬을 추가하거나 기능을 상향시켰다. 각 클래스의 고유한 특징이 강화되고 전투에서의 역할이 뚜렷해졌다.

▶군주의 대표 스킬 '트루타겟'은 지정한 대상의 방어력을 대폭 감소시키는 디버프(Debuff) 효과가 추가되었다. ▶기사는 PvP(Player vs. Player, 대인전) 방어력이 증가됐다. ▶ 요정은 이동속도/공격속도 상향과 화살의 종류가 추가되어 활의 공격력이 향상됐다. ▶마법사는 신규 스킬 추가와 기존 스킬 상향으로 MP(Mana Point) 회복 능력이 올라갔다. ▶다크엘프는 최상위 마법 2종(쉐도우 쇼크, 쉐도우 마킹)의 사정거리 및 지속시간이 증가했다. ▶총사는 신규 스킬과 사용 가능한 탄환의 종류가 추가됐다. 이전보다 강력하고 정확한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다.

엔씨는 대표적인 사냥터 상아탑에서 이전보다 많은 양의 아데나(게임 내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했다. PvP 대상에게 자동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PvP 결과 메시지 기능'과 'HUD(Head Up Display)숨김 기능' 등 이용자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리니지M 업데이트

- '이카루스M' 사전예약자 200만 명 돌파!!

위메이드이카루스(대표 장현국)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대표 송모헌)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오늘(25일), 사전예약 신청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

약 두 달 동안 사전예약을 진행한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은 정식 서비스 하루 앞두고 사전 예약자 수 200만 명, 공식 카페 가입자 수 7만 명을 돌파하며 2018년 하반기 대작의 면모를 과시했다.

위메이드서비스는 사전예약 2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이용자 전원에게 '레드 엘룬 100개'를 증정하고, 모든 미션 완료에 따라 골드, 물약, 부활 주문서 등 게임에 유용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카루스M'은 '전투액션', '클래스 스킬 연계 시스템' 등 탄탄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이카루스' 온라인의 핵심 콘텐츠인 대규모 '공중 전투'와 '펠로우 시스템'을 계승한 정통 MMORPG이다.

특히, 궁극의 힘을 가진 강력한 '주신 펠로우'와 MMORPG에서 보기 드문 귀여운 매력을 발산하는 마법붓이 무기인 '아티스트'를 비롯한 개성 넘치는 클래스가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카루스M 이미지

- '체인 스트라이크', 25 vs 25 대규모 길드전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 신개념 턴제 전략 RPG(역할수행게임)체인 스트라이크가 25 대 25의 대규모 전투를 펼칠 수 있는 길드전 등이 포함된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체인 스트라이크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길드전은 길드당 10-25인이 한 번에 참여할 수 있는 전투로, 상대 진영의 수호석을 파괴하는 pvp(유저간 대결) 방식의 '수호석 전투'와 거대보스를 쓰러뜨리는 PvE(유저와 AI대결)방식의 '수호신 전투'로 얻은 점수를 합산해 승패를 겨루는만큼 다양한 전략을 필요로 한다.

매주 월요일에 시작해 토요일에 종료되는 체인 스트라이크 길드전의 리그 등급은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 총 5단계로 구분되며, 참가 인원이 많을수록 보상 총량이 늘어나 길드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동심이 요구 된다.

그밖에도 체인 스트라이크의 수호자(캐릭터) 강화전용 재료인 플로라 각성 시스템을 추가해 각성 플로라로 강화 시 경험치를 2배로 얻을 수 있다. 또 소환 횟수에 따른 마일리지 포인트를 도입해 일정 포인트를 모을 시 5성 확정권을 제공하는 등 유저들이 게임에서 보다 많은 혜택을 받게끔 했다.

컴투스는 '체인 스트라이크'의 길드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게임 접속 시 매일 길드전과 관련된 OX퀴즈를 통해 유저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정답을 맞출 시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8월 5일까지 게임 접속 시 신비한 차원의 서 20장을 선물 받을 수 있다.

체인 스트라이크

- 모바일 스포츠게임 '복싱스타', 글로벌 인기몰이 시동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지난 12일 세계 140개국에 출시한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가 해외 19개국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복싱스타'는 출시 직후 영국∙불가리아를 비롯 해외 19개 국가 앱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또 미국 5위, 멕시코 6위, 프랑스 9위, 태국 3위를 포함해 95개 국가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탑 10 안에 들며 미주∙유럽∙아시아권에서 골고루 관심을 받고 있다.

'복싱스타'는 해외에서 별다른 마케팅 없이 출시와 함께 이용자들의 꾸준한 입소문을 타고 인기 순위에 올랐으며, 100여 개국이 넘는 국가에서 평점 4.7을 받는 등 이용자 의견도 긍정적이다.

이 게임의 인기 요인으로는 스포츠 대전 게임의 짜릿한 긴장감과 호쾌한 타격감을 만끽할 수 있다는 점이 꼽힌다. 여기에 빠른 템포로 진행되는 경기 진행 방식과 상대방의 공격을 피한 후 반격을 시도하는 게임 방식이 이용자들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이 게임은 출시 당시부터 글로벌향 그래픽과 스토리 모드 등 탄탄하게 구성된 게임 콘텐츠가 호평을 받았다. 이에 '복싱스타'의 사전예약에 100만 명의 이용자가 몰리며 관심을 입증하기도 했다.

'복싱스타'는 복싱에 갓 입문한 주인공이 세계 챔피언이 되는 과정을 그린 모바일 스포츠 게임으로 스토리를 따라 다양한 장소에서 이용자간 대결을 펼친다. 또 잽과 훅 등 복싱 기술의 간단한 터치 조작과 캐릭터의 외형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다.

복싱스타 이미지

- '크로스파이어 글로벌 인비테이셔널(CFGI) 2018 개막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리그 중 상반기 최대 축제인 '크로스파이어 글로벌 인비테이셔널(CFGI) 2018'을 중국 태창에서 개막, 향후 닷새간 열전을 펼친다고 25일(수) 밝혔다.

이번 대회는 조별 예선과 준결승은 중국 태창에서 진행하고, 29일 장소를 상하이로 옮겨 결승전을 진행한다. 중국에서 열린 크로스파이어 프로리그(CFPL) 시즌 13의 우승팀 칭지우 클럽(Q9)을 비롯해, 브라질, 필리핀, 베트남 등 크로스파이어 엘리트리그(CFEL) 2018 시즌1의 우승팀들과 중국, 북미 등의 초청팀 등 총 6개 팀이 실력을 겨룬다.

눈길을 끄는 팀은 이번 대회를 통해 국제 대회에 처음 모습을 선보이는 칭지우 클럽이다. 칭지우 클럽은 CFPL 시즌13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중국 팬들을 깜짝 놀라게 한 팀으로 슈퍼 발리언트 게이밍(SV)을 꺾고 결승에 오른 AG(All Gamers)를 제압하는 파란을 연출했다.

브라질의 강호 블랙 드래곤(Black Dragons)과 필리핀의 명가 퍼시픽 막타(Pacific Macta)도 각 국에서 진행된 CFEL의 챔피언 자격으로 이번 대회에 참가한다. 특히 두 팀은 중국 팀을 위협할 수준의 경기력을 갖추고 있어 왕좌를 차지하기 위해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이 외에도 1년 만에 국제 대회에 나서는 베트남의 Boss.CFVN과 CFPL 시즌13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AG 등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프로리그가 열리지 않는 지역에서는 북미 대표로 카본(Carbon)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총 상금은 10만 달러(한화 약 1억 1290만원)으로 우승팀이 5만 달러, 준우승팀이 3만 달러, 3위와 4위가 각각 1만 달러를 획득할 수 있다.

CFGI 2018 개막

- 포트나이트' 글로벌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출시 1주년(글로벌 기준)을 유저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기념 아이템과 특별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포트나이트'는 작년 7월 25일 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처음 공개됐으며, 같은 해 9월 배틀로얄 모드가 출시된 후 9개월 만인 올해 6월 사용자 수 1억 2천 5백만을 돌파하며 글로벌 대세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포트나이트'의 1주년을 기념해 게임 내에 '생일 케이크' 아이템이 등장한다. 맵 전체에서 생일 케이크를 발견할 수 있으며, 생일 케이크 옆에 케이크 조각을 먹으면 체력과 보호막이 각각 5씩 즉시 회복된다.

또한 모든 '포트나이트' 유저들에게 게임 내 '주간 도전'과 별도로 1주년 기념 '생일 도전'이 제공된다. 총 3가지 과제로 구성된 생일 도전에 성공하면 이모트, 스프레이, 등 장신구와 같은 한정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 1주년

: 크로스파이어 리니지M 포트나이트 체인스트라이크 아키루스M 복싱스타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