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알뜰살뜰하게 즐기는 비행소녀학원의 노하우

조영준

123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비행소녀학원은 비행기를 모에화한 소녀들을 육성하고 이들을 이끌어 전투에 나서는 육성형 RPG 스타일의 작품이다. 육성형 모바일게임이 모두 그렇듯 비행소녀역시 다양한 스타일의 육성 콘텐츠가 등장하며, 도탑전기 스타일의 시스템을 차용한 만큼 다양한 보상과 꾸준한 플레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소녀들을 육성할 수 있다.

비행소녀학원

또한, 장 시스템도 기존 장비를 계속 성장시키는 형태를 도입했기 때문에, 강력한 장비를 새롭게 획득하면 이전 장비를 버리게 되는 기존 게임보다 키우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뽑기뿐만 아니라 스테이지 클리어 및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조각을 모으면 원하는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물론, 뽑기에 투자한 게이머들 보다는 소녀들을 많이 얻을 수 없는 것은 사실이지만, 조각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여 소녀를 획득하고 성장시킬 수 있어 과금을 진행한 이들을 완전히 이기지 못하는 기존 육성형 RPG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비행소녀학원 이미지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할 부분은 소녀들의 성장이다. 비행소녀학원의 소녀들은 장비, 스킬, 등급 등 다양한 스타일의 성장 요소가 등장한다. 장비의 경우 골드로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10레벨 이후에는 ‘각성석’ 및 중급 무기 등을 필요로 하는데, 장비들은 경기장(PvP)을 꾸준히 진행해 얻는 명예점수나 장비 각성상자를 열 수 있는 열쇠 등을 꾸준히 확보해 얻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아울러 스킬은 하루에 레벨업 할 수 있는 수치가 정해져 있음으로, 주력 소녀들에게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등급은 이벤트 및 스테이지 클리어 시 얻을 수 있는 소녀 조각을 모아 상승시키는 것이 좋다.

뽑기는 최대한 도넛을 많이 모아 한번에 경험치 빙과 10연 가차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정 뽑기의 경우 최상위 등급의 소녀 조각을 주지만 초반에는 소녀를 완전체로 모아 소녀들의 목록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10개 구매 시 소녀 지급이 확정인 경험치 빙과를 통해 전력을 빠른 시간에 늘릴 수 있다. 무기 실험실 역시 마찬가지로 소녀들의 성장이 일정 부분 달성했을 때 진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비행소녀학원 이미지

비행소녀학원에는 수 많은 소녀들 등장하며, 얻게 되는 소녀들도 제각각일 수밖에 없는데, 그 경우 SS급 이상의 소녀부터 육성하는 것이 좋으며, 꾸준히 플레이하면서 얻게 되는 재화나 아이템을 집중적으로 성장시키는 편이 더 효율적이다. 특히, 공격, 방어, 기술 타입의 소녀 중 방어와 공격을 집중적으로 성장시키되 캐릭터의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인연을 잘 조합해야 하는 것은 물론, 여유가 생긴다면 주력 기술형 소녀 1~2명을 정해 추가로 육성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아울러 상점에서 진행되는 아이템 할인은 일단 구매하는 편이 더 경제적이며, 이중 강화약물은 게임을 진행할 수록 부족해지기 때문에 구매를 추천한다.

: 비행소녀학원 123게임즈

이전 다음